2024-04-24 23:50 (수)
선택2022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한 달 앞으로! ‥ MBC, 선거 홈페이지 공개
선택2022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한 달 앞으로! ‥ MBC, 선거 홈페이지 공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5.0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선거 홈페이지 공개
MBC, 선거 홈페이지 공개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제8대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한 달 앞둔 오늘 (5월 2일), MBC는 지방선거 관련 정보를 담아낼 선거 홈페이지 ‘선택2022’를 모바일 (https://imnews.imbc.com/issue/2022vote/m/main_m.html)과 PC (https://imnews.imbc.com/issue/2022vote/main_pc.html) 두 가지 버전으로 공개했다.   

 

MBC가 이번 지방선거 홈페이지에서 가장 역점을 둔 콘텐츠는 여론과 민심의 흐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판세> 페이지이다. 지방선거는 대선과 다르게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여론 조사가 이뤄지는 만큼, 전국 단위의 조사 뿐만 아니라 각 지역별로 실시되는 주요 여론 조사 결과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날짜별로 정리된 여론 조사 결과를 통해 전국 17개 시도의 광역단체장부터 기초단체장, 교육감 후보들에 대한 여론의 흐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대선 후보들에 대한 여론의 흐름과 맥을 정확히 짚어냈던 <여론 M, 여론조사를 조사하다> 코너도 17개 광역단체장 후보들의 지지도 추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새 단장을 준비하고 있다.  

 

MBC의 선거 관련 콘텐츠도 ‘선택2022’ 선거 홈페이지에 총망라된다. <영상으로 보는 선거> 코너에는 MBC 라디오의 대표 시사 프로그램 <김종배의 시선집중>, <표창원의 뉴스 하이킥>, <정치인싸>와 MBC 정통 토론 프로그램인 <100분 토론>에서 논의된 지방선거의 모든 이슈들을 접할 수 있다. 또, <뉴스> 코너는 지방선거 관련 뉴스들을 <뉴스데스크>와 <뉴스외전> 등 프로그램별로 분류해 원하는 뉴스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밖에도 각 지역별 출마자들이 정해지는 대로 신속하게 후보 정보들을 공개하고, 주목도가 높은 지역을 뽑아 소개하는 <화제의 선거 지역> 코너도 운영해 다채로운 지방선거 이야기를 전할 계획이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