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4:50 (토)
한국아지노모도, ‘제5회 아미노 사이언스 스포츠 포럼’ 개최
한국아지노모도, ‘제5회 아미노 사이언스 스포츠 포럼’ 개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5.03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한국아지노모도는 잠실 롯데타워 SKY31 컨벤션에서 ‘제5회 아미노 사이언스 스포츠 포럼’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여성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 케어와 영양관리’를 주제로 한국아지노모도의 오오타니 나오유키 대표와 한국운동영양학회 신철호 회장 등을 포함한 운동영양 전문가들이 참석했으며, 건국대학교 스포츠의과학과 김지수 교수와 파프짐의 안준용 강사가 연사로 참여해 진행됐다.

 

여성을 위한 운동영양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 건국대학교 스포츠의과학과 김지수 교수는 운동을 꾸준히 하는 여성들에게 필요한 영양소와 섭취 방법, 그리고 섭취 시기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김지수 교수는 “운동, 영향, 휴식의 균형은 모든 사람들에게 필수적이지만 개인 별로 더욱 세분화된 관리가 필요하다.”라며 “호모사피엔스라는 종은 진화의 과정에서 남성은 근육이 발달하는 방향으로, 여성은 체지방을 축적하는 방향으로 진화해왔다. 남성과 여성은 필요로 하는 영양소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운동을 하는 여성에게는 그에 맞는 적합한 운동영양학적 처방이 필수적이다.”라고 전했다.

 

여성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 케어를 주제로 발표한 파프짐의 안준용 강사는 “새로운 식사법을 통한 체중관리, 건강 기능식품 등의 증가와 함께 전염병의 확산, 식생활과 생활패턴의 변화 등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들도 많아졌다.”라며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선 다양한 생활습관 중에서 본인의 기준과 원칙을 정하고 지속 가능하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지노모도 그룹은 110여년 전 ‘맛있게 먹고 건강한 몸 만들기’라는 뜻을 갖고 설립되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한다’는 개척자의 자세로 식품을 연구하고 있다. 특히 각종 아미노산에 대한 깊은 연구와 이해를 바탕으로 사업 영역을 의료분야로 확대해 전 세계에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아미노 사이언스 스포츠 포럼’은 스포츠에서 아미노산 섭취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한국아지노모도와 한국운동영양학회가 협력하여 5회째 진행하고 있다.

 

한국아지노모도의 오오타니 나오유키 대표는 “요즘 MZ세대에서 관찰되는 다양한 가치관과 그에 따른 생활방식의 변화에 주목하여 여성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 케어와 영양 관리에 관한 내용으로 포럼을 준비했다.”라며, “특히 단백질의 섭취는 다이어트 중에 아주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운동 후 적절하게 섭취하면 건강과 활력을 유지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당일 현장에서는 현대 여성을 위해 스페셜 레시피로 개발된 ‘아미노프로테인 포 우먼’ 제품의 한국 발매도 소개되었다.

 

한국아지노모도 담당자는 ”아미노바이탈 프로테인 포 우먼은 신체에서 만들 수 없는 필수 아미노산과 소이프로틴, 일반 콜라겐보다 빠르게 흡수될 수 있는 단백질과 초저분자 콜라겐, 인체가 쉽게 결핍될 수 있는 칼슘과 철분, 비타민C와 B 등이 함유되어 일상에서나 운동 시 섭취하면 이상적인 몸매를 만들고 모발, 피부 건강, 미용에 도움을 줄 수 있다”라며, “휴대가 간편한 스틱 타입으로 되어있어 쉐이커 없이 언제 어디서나 섭취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라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