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20 (수)
특집 VR 휴먼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 시즌3’ ‘엄마의 꽃밭’ 2부작...‘VR로 구현하는 세상을 떠난 엄마와의 기적같은 만남’
특집 VR 휴먼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 시즌3’ ‘엄마의 꽃밭’ 2부작...‘VR로 구현하는 세상을 떠난 엄마와의 기적같은 만남’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5.04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특집 VR 휴먼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 시즌3
MBC 특집 VR 휴먼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 시즌3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오는 6일, MBC 특집 VR 휴먼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 시즌3 ‘엄마의 꽃밭’ 2부작 중 1부가 방송 된다. ‘엄마의 꽃밭’ 1부에서는 한층 발전된 VR 기술을 통해 위암으로 세상을 떠난 엄마를 만나는 딸 김하나 씨의 기적같은 이야기가 방송된다.

 

김하나 씨의 엄마 유인애 씨는 평생 가족을 위해 희생하느라 자신을 돌보지 못하고 살았다. 3남매에 시부모님까지 모시고 살면서, 자신을 위해서는 돈 한 푼을 안 쓰고, 헌 옷을 입으며 콩나물 값, 두부 값 100원을 아끼기 위해 먼 시장을 마다 않고 장을 보면서도 3남매 교육에는 돈을 아끼지 않았고, 그 결과 3남매 모두 훌륭하게 장성해서 자리를 잡았다. 

 

엄마의 고생이 끝나는가 싶었는데, 큰 딸 하나씨가 결혼 후 첫 아이를 낳고 직장 때문에 힘들어하자, 직장을 포기하지 말라고, 엄마처럼 살지 말라고, “꼭 네 이름으로 살라”고 당부하며 자처해서 손주를 키워준 엄마. 

 

등에 통증이 있었어도 “손주 보느라 그렇겠지” 하며 대수롭지 않게 여기던 유인애 씨가 병원을 찾았을 때는 이미 뼈까지 암이 전이된 상태. 그로부터 1년 후 유인애 씨는 세상을 떠났다. 엄마가 되어 자식을 키우면서 더욱더 이해가 되고 그리워지는 엄마. 결코 채워질 수 없는 엄마의 빈자리, 사무친 그리움, 고마움, 미안함... 

 

김하나 씨가 엄마를 만나서 폭풍처럼 쏟아놓은 가슴속에 쌓아둔 말들은 과연 무엇이었을까? 현장에 있던 모든 스태프들을 펑펑 울게 만들었던, 김하나 씨와 돌아가신 엄마 유인애 씨의 기적 같은 만남. 

 

실감 콘텐츠가 선사하는 기적과 감동의 시간. MBC 특집 VR 휴먼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 시즌3 ‘엄마의 꽃밭’ 1부는 오는 6일 금요일 밤 8시 50분에 방송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