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0:00 (수)
[영상뉴스] 드라마 ‘내일’ 한국형 판타지 전세계 호평 일색
[영상뉴스] 드라마 ‘내일’ 한국형 판타지 전세계 호평 일색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5.0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안녕하세요 인터넷언론사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 입니다.

 

이번 소식은 드라마 ‘내일’ 한국형 판타지 전세계 호평 일색 관련 뉴스입니다.

 

MBC ‘내일’에 대한 해외 반응이 심상치 않다.

 

MBC 금토드라마 ‘내일’은 회를 거듭할수록 죽음의 문턱에 선 사람들의 아픔과 이들을 살리려는 김희선(구련 역), 로운(최준웅 역), 윤지온(임륭구 분)의 활약이 담기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하고 있다. 이 같은 ‘내일’의 뜨거운 호평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서도 이어지며 한국형 판타지 드라마의 위상을 입증하고 있다.

 

드라마의 인기는 먼저 글로벌 OTT 스트리밍 순위에서 나타나고 있다.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내일’은 ‘톱 10 TV Shows on Netflix’ 카테고리에서 상위권을 기록 중이다. 지난 4월 한 달 집계를 살펴보면 베트남, 홍콩, 일본, 인도네시아, 대만 등 아시아권 국가들의 집계 순위에서 톱 4~6에 꾸준히 올랐다. 더욱이 5월에 들어서면서 인기는 더욱 상승 곡선을 그렸다. 특히 지난 2일 ‘플릭스패트롤’ 홍콩 집계를 살펴보면 드라마 ‘내일’은 TV Shows 부문은 물론 영화를 포함한 전체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해외 매체와 드라마 전문 블로거들은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이들은 ‘내일’의 재미를 저승사자와 사후세계 등 참신한 소재를 비롯해 인간에 대한 따뜻한 성찰에서 찾고 있다. 또 ‘죽은 사람’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죽고 싶은’ 사람을 구하는 저승사자라는 반전도 작품의 재미를 더하는 요소다.

 

영국의 매거진 NME는 ‘내일’이 초자연적인 주제를 다룬 드라마라는 점에서 흥미를 보이고 있다. 이 매체는 서양에서는 쉽게 접근하기 힘든 사후세계와 영혼의 이동과 같은 독특한 드라마의 소재를 언급하면서 “사람들이 과거의 트라우마로 얼마나 힘들어하고 그것을 어떻게 극복해 나가는지 깊게 탐구하고 부드럽게 풀어나간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베트남 매체인 타인 니엔은 ‘내일’을 ‘치유의 드라마’라고 표현했다. 타인 니엔은 기사를 통해 “자살과 같은 한국의 민감한 문제를 세련되게 풀어나가는 전개와 연출이 놀랍다”라면서 “가슴 아픈 이야기들이 판타지 요소와 더해지면서 흥미가 배가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10대 자살률이 높아지고 있는 베트남에도 여러 가지 메시지를 던져주는 작품”이라고 평했다.

 

홍콩 일간지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의 칼럼니스트 피어스 콘란 역시 ‘내일’이 다루는 소재에 주목했다. 이 칼럼니스트는 “한국의 가장 큰 사회 문제 중 하나인 자살을 작품 전반에 배치한 작품”이라며 인간에 대한 성찰이 돋보이는 작품이기 때문에 감동을 준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내일은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민감한 소재를 에피소드 형식으로 풀어내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공감과 힐링을 선사하고 있다. 여기에 매 출연작을 화제작으로 탈바꿈시키는 김희선이 저승 독점기업 ‘주마등’의 카리스마 넘치는 위기관리팀장 구련 역을 맡아 극의 중심을 이끌고 있고, 이에 더해 로운, 이수혁, 윤지온은 물론 강승윤, 이노아, 전무송, 민진웅, 차학연, 김준경까지 배우진들의 열연이 돋보이며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내일’은 '죽은 자’를 인도하던 저승사자들이 이제 ‘죽고 싶은 사람들’을 살리는 저승 오피스 휴먼 판타지. MBC 금토드라마 ‘내일’은 매주 금토 밤 9시 55분에 방송된다.

 

이상 스페셜타임스의 영상뉴스팀이었습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