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10 (목)
Culture Summit Abu Dhabi, 포스트 팬데믹 문화 세계의 미래 모색
Culture Summit Abu Dhabi, 포스트 팬데믹 문화 세계의 미래 모색
  • PR Newswire
  • 승인 2022.05.1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살아있는 문화(A Living Culture)'라는 주제로 이달 16~18일 아부다비 Manarat Al Saadiyat에서 진행
  • 90개국 이상에서 예술, 문화, 정책, 미디어 및 기술 선구자들 참여
  • 아부다비 문화관광부, 최고의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주최
  • 영상 링크: https://we.tl/t-FZ4orWhrUm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 2022년 5월 11일 /PRNewswire/ -- 아부다비 문화관광부(Department of Culture and Tourism - Abu Dhabi, DCT 아부다비)가 '살아있는 문화(A Living Culture)'라는 주제로 열리는 글로벌 포럼인 제5회 Culture Summit Abu Dhabi를 개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오늘날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시급한 문제에 대한 창의적인 문화적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한 행사다. 대면 방식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이달 16~18일에 UAE 수도 아부다비의 Manarat Al Saadiyat에서 개최된다.

Culture Summit Abu Dhabi' to be held on 16-18 May 2022

올해 행사는 '살아있는 문화'라는 주제로 오늘날 문화창조산업(Culture and Creative Industries, CCI)과 더 넓은 문화 분야의 변화를 주도하는 현대의 다양한 문제를 살펴볼 예정이다. 글로벌 팬데믹은 문화 생산과 보급에 영향을 미쳤으며, 문화와 우리의 관계를 변화시켜 문화가 일상생활에서 더 생생하고 역동적인 일부분이 되도록 변모시켰다. CCI의 지원 및 유지를 위해 더 큰 유동성과 협업, 그리고 자원 공유를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문화 생태계가 등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진화하는 글로벌 미디어 환경은 문화적 표현과 포용의 다양성을 보존 및 촉진하기 위한 도전과 기회를 제공한다.

DCT 아부다비 회장 Mohamed Khalifa Al Mubarak는 "지난해 글로벌 문화 지도자들은 문화에서의 포스트 팬데믹 위기가 매우 심오하며, 전례 없는 상황임을 인식했다"라며 "이제 회복 과정이 추진력을 얻게 됨에 따라, 우리는 파트너십, 토론 및 협력을 통해 지역적 및 세계적으로 문화 부문을 강화하기 위한 실질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이 문화 행사는 희망적인 사회에서 집단의 힘을 탐구하기 위해 다시 한번 훌륭하고 창의적인 인물들을 한자리에 모을 것"이라면서 "문화가 없다면 경제 회복도 없다. 우리는 우리 시대의 글로벌 도전 과제에 대한 효과적인 문화적 해결책을 끌어낼 수 있는 결과와 변혁적인 조치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강조했다.

3일간의 행사 기간에 걸쳐 각각 다른 시각으로 이러한 주제를 검토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세계에서 중요한 도전 과제 및 기회에 대한 해결책을 도출하기 위한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Living Cultural Ecosystems는 팬데믹이 문화 부문에 미치는 심각한 영향과 새롭고 더욱 역동적이거나 살아있는 문화적 및 창의적 생태계, 다시 말해 변화에 더 적응력 있고 탄력적이며 대응력이 뛰어난 시스템에 대한 필요성을 살펴보는 부분적인 관점에 집중한다.

Living in Culture는 CCI에 대한 팬데믹의 혼란으로 인해 발생한 디지털 콘텐츠의 생성 및 보급의 기하급수적인 증가에 대한 연구와 함께, 커뮤니티의 관점에서 주제를 논할 예정이다.

Culture, Diversity, Power는 문화창조산업(CCI) 및 더욱 광범위한 문화 자원이 어떻게 물리적 환경과 디지털 환경의 양측을 포함한 다양한 글로벌 환경에서 정체성 구축과 포용의 강력한 동인이 됐는지를 탐구한다.

Culture Summit Abu Dhabi는 일련의 패널 토론, 기조연설, 프레젠테이션, 상영 및 대화를 통해 지식인, 예술가, 교육자 및 창의적 전문가의 전문지식을 활용해 현대의 시급한 여러 문제를 검토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디지털 미디어와 AI의 영향, 창의적 생태계와 현지 관행, 표현 및 공공 장소의 지형학 등이 포함된다.

Culture Summit Abu Dhabi 2022는 문화 및 예술에서부터 미디어, 기술, 경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지식을 제공하는 글로벌 파트너 조직과의 협력을 통해 DCT 아부다비가 주최한다. 행사 파트너에는 유네스코, Economist Impact, 구글, Design Museum London, 솔로몬 R. 구겐하임 박물관 등이 있다. 그 외 참여 파트너로는 Image Nation Abu Dhabi, Abu Dhabi Film Commission, Sandstorm Comics, Cultural Foundation, Louvre Abu Dhabi, Berklee Abu Dhabi, The Recording Academy, Culture Resource 등이 있다.

Culture Summit Abu Dhabi 2022에 참석하고자 하는 경우 웹사이트 www.culturesummitabudhabi.com 에서 등록할 수 있다. 행사는 초대자만 입장할 수 있으며, 공간에 제약이 있다.

아부다비 문화관광부 소개:

아부다비 문화관광부(DCT 아부다비)는 아부다비의 문화와 관광 부문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경제 발전을 촉진하며, 아부다비가 더 광범위한 국제적 야심을 실현하도록 지원한다. DCT 아부다비는 아랍에미리트를 굴지의 글로벌 관광지로 정의하는 여러 기관과 협력함으로써, 아랍에미리트의 잠재력에 관한 공통된 비전을 둘러싼 에코시스템을 통합하고, 노력과 투자를 조정하며, 혁신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문화관광 산업을 지원하는 최고의 도구, 정책 및 시스템을 이용한다.

DCT 아부다비의 비전은 아랍에미리트 시민, 유산 및 풍경으로 정의된다. DCT 아부다비는 호스피탈리티, 선구적 추진력 및 창의적 사고라는 살아있는 전통으로 대변되는 정통성, 혁신 및 최상의 경험을 도모하는 도시로서 아부다비의 지위를 드높이고자 노력한다.

DCT 아부다비와 목적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tcaabudhabi.ae 및 Visitabudhabi.ae를 참조한다.

사진: https://mma.prnasia.com/media2/1814266/CS_Horz_Ad.jpg?p=medium600 
사진: https://mma.prnasia.com/media2/1814268/Culture_Summit_image.jpg?p=medium600 

 

Image captured from a previous edition of 'Culture Summit Abu Dhabi'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