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9 03:10 (수)
[방송리뷰] ‘신랑수업’ 추성훈, “결혼-육아는 현실, 힘들지만 경험해볼 가치 있어” 모태범에 진심 어린 조언!
[방송리뷰] ‘신랑수업’ 추성훈, “결혼-육아는 현실, 힘들지만 경험해볼 가치 있어” 모태범에 진심 어린 조언!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5.1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채널A ‘신랑수업’
사진 제공=채널A ‘신랑수업’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지난 10일 방송한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5회에서는 신랑수업 완전체인 이승철-김준수-영탁-모태범-박태환이 결혼 전 필수 과정인 ‘신랑검진’을 받는 과정을 비롯해, 모태범과 추성훈의 깜짝 만남, 김준수와 영탁의 사주카페 방문기가 펼쳐지며 끊임없는 흥미를 자아냈다.

 

지난주 이승철의 별장에서 단합대회를 가지며 한층 끈끈해진 미혼 4인방은 “신랑 자질에 필요한 건강검진을 하러 가자”는 이승철의 제안에 따라 비뇨기과로 향했다. 이들은 “혼인 연령이 높아지면서 연간 4만 5천 쌍이 난임으로 고생하고 있다, 그만큼 미리 대비하는 게 중요하다”는 전문의의 조언 하에 각종 신랑검진을 진행한 뒤, 떨리는 마음으로 결과를 기다렸다. 검진 결과 모태범이 남성 호르몬 수치 1위를 기록한 반면, 영탁은 평균에 약간 못 미치는 수치로 꼴찌에 등극해 희비가 엇갈렸다. 다만 요속 검사에서는 영탁이 반전의 ‘1위’를 기록, ‘십년감수’한 포효가 이어지며 검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검사를 마친 5인방은 간단한 회식을 진행하며 수다 타임을 가졌다. “이승철 멘토가 남성 호르몬 수치 3위를 기록한 것이 가장 놀랍다”고 입을 모은 미혼 4인방은 “결과로는 승철 형님이 제일 ‘막내’”라며 즉석 야자타임을 감행했다. 이 과정에서 영탁은 “잔이 비었다”며 이승철을 쥐락펴락하고, 김준수와 박태환은 “여자친구(형수님)에게 전화 좀 해보라”고 분위기를 몰아가 스튜디오를 폭소로 물들였다. 수차례의 시도 끝에 통화가 성사된 이승철의 아내는 “형님의 신랑점수는 몇 점?”이라는 질문에 “당연히 만점”이라고 남편을 추켜세워 부러움을 유발했다. 마지막으로 이승철의 아내가 미혼 4인방을 집으로 흔쾌히 초대하며, 회식이 훈훈하게 종료됐다.

 

이어지는 영상에서는 오랜만에 한국을 찾은 추성훈이 절친한 후배 모태범과 하루를 함께 보내는 모습이 펼쳐졌다. 편집숍에서 모태범과 만난 추성훈은 신랑수업 공식 ‘패알못’ 모태범의 소개팅룩을 직접 골라줬지만, 노란색 스카프에 우산을 소품으로 활용한 룩은 흡사 이상봉 디자이너를 연상케 해 폭소를 자아냈다. “소개팅에 나가면 바람맞을 룩”이라는 모태범 쪽의 의견과 “패셔너블한 느낌”이라는 추성훈 파의 의견이 팽팽하게 엇갈린 가운데, 추성훈은 모태범이 고른 옷을 직접 결제해주며 ‘선배미’를 뽐냈다.

 

이어 이들은 모태범의 집에 도착, 깊은 대화를 이어나갔다. “형수(야노 시호)에게 프러포즈는 어떻게 했느냐”는 모태범의 질문에 추성훈은 “‘너의 아이를 갖고 싶다’고 말했다”라며, “본능적으로 표현하는 것만큼 더한 진심이 있을까”라고 반문했다. 이어 추성훈은 “결혼 이후가 진짜 현실이다. 육아는 힘들지만, 경험해볼 가치가 있다”는 현실적인 조언을 건넸다. “사랑이가 나 같은 남자를 데려오면 어떨 것 같느냐”는 모태범의 질문에는 “괜찮을 것 같다, 그 정도로 (태범이가) 좋은 남자”라며 응원을 보내기도 했다. 이후 모태범은 ‘여자친구를 위한 요리’로 추성훈표 마제 소바 레시피를 전수받은 뒤, 맥주와 함께한 ‘폭풍 면치기’로 성공적인 식사를 마쳤다.

 

김준수와 영탁은 “중년운이 궁금하다”며 사주 카페로 향했다. 가장 먼저 관상을 본 전문가는 영탁에게 “부동산이 많을 것”, 김준수에게는 “돈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다”고 말해 두 사람을 흐뭇하게 했다. 이후 본격적인 ‘사주풀이’에 돌입하자 이들은 조심스레 결혼운을 물어봤다. 전문가는 “영탁의 경우 (결혼운이) 한 번 지나갔을 것”이라며, “고집 센 여자를 만날 운이고, 45세 이후 결혼수가 있다”고 말했다. 반면 김준수에게는 “2~3년 안에 운이 들어와 있지만, 워낙 자유로운 영혼이라 본인 마음대로 살 것”이라며, “해마다 무언가를 벌이는 사업가 사주”라고 분석했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타로점을 보며 가까운 미래의 ‘연애운’을 점쳤다. 이 과정에서 영탁은 “여자가 한동안 없었고, 여자를 만날 상황도 아니다”라며 “일이 너무 바쁠 것”이라는 전문가의 ‘팩폭’으로 인해 ‘실성’ 상태에 빠졌다. 김준수 또한 “걱정이 많아 연애를 시작조차 하지 않는 스타일”이라며 “연애 카드 대신 일 카드만 뽑았다”는 지적에 한숨을 푹푹 쉬었다. 마지막으로 전문가는 “두 사람 모두 주변 어른들에게 소개를 받아야 이성을 만날 수 있다”라며, “마음에 드는 인연을 언제 만날지 모른다”고 조언했다.

 

‘솔로 탈출’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 수강생들의 일상을 본 시청자들은 “‘신랑검진’이 결혼 전에 꼭 필요한 검진이라는 사실을 새롭게 깨닫고 갑니다”, “멤버들 모두 건강해서 다행이에요, 검진의 최종 승자는 이승철 멘토!”,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야자타임 ‘티키타카’에 대폭소했네요”, “복귀전 후 한국으로 금의환향한 추성훈 멘토! 상남자다운 모습에 ‘심쿵’했어요”, “패션부터 요리까지 못하는 게 없는 추멘토, 태범 씨가 많이 배웠길요”, “음악부의 멘털을 탈탈 턴 요절복통 사주카페 방문! 두 사람에게 연애운이 찾아오길 기원합니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대한민국 대표 워너비 신랑감들이 ‘신랑수업’을 통해 멋진 남자, 좋은 어른으로 성장해 나가는 채널A ‘신랑수업’은 매주 수요일 밤 9시 20분 방송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