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10 (금)
스타들의 관심에 후끈! 스타들이 먼저 찾는다 글루타치온
스타들의 관심에 후끈! 스타들이 먼저 찾는다 글루타치온
  • 강현구 기자
  • 승인 2022.05.2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들은 하얗고 잡티 없는 피부 비결로 ‘백옥 주사’ 즉, 글루타치온 주사가 지목돼 화제다. 백옥주사는 유명 연예인들이 주사를 맞고 피부가 백옥처럼 하얘졌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미국 유명 가수 비욘세부터 국내 연예인까지 많은 연예인이 맞으며 효과를 봤다고 알려졌다.

백옥 주사의 핵심 성분은 ‘글루타치온’이다. 글루타치온은 글루타메이트, 시스테인, 글라이신 등 3가지 아미노산으로 구성돼 있는 단백질인데, 체내에서 흑색 또는 갈색의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 타이로시나제라는 성분의 활성을 억제해 피부톤을 개선해 미백에 도움을 준다.

이러한 글루타치온은 ‘항산화제의 어머니’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항산화력 또한 뛰어나다. 글루타치온은 비타민C, 비타민E 등보다 10~100배 이상 강한 항산화 기능으로 피부의 활성 산소를 억제 및 제거하며 자외선 등으로 인해 발생한 산화 스트레스를 억제한다. 피부 장벽을 강화해 탄탄하게 만들고 피부 노화와 트러블 등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이처럼 글루타치온의 체내 농도를 높여주면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가꿔줄 수 있지만, 주사는 정맥으로 직접 빠르게 주입되는 만큼 부작용의 우려도 있다. 글루타치온은 음식에도 함유돼 있지만 고온에 약해 조리 시 파괴될 수 있으며, 소화 과정에서 글루타치온이 분해돼 흡수율이 낮다는 단점이 있다.

이런 이유로 글루타치온은 필름형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권장된다. 글루타치온 필름은 구강점막에 부착하는 형식으로 구강 내에서 용해돼 모세혈관으로 성분이 직접 전달돼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우수하다.

 

[스페셜타임스 강현구 기자]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