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10 (금)
Quantinuum, 양자 컴퓨터에서 화학 문제 탐구 위한 InQuanto 선보여
Quantinuum, 양자 컴퓨터에서 화학 문제 탐구 위한 InQuanto 선보여
  • PR Newswire
  • 승인 2022.05.2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늘날의 양자 컴퓨터를 활용해 가능성의 한계를 넓히고자 하는 계산 화학자를 위한 최첨단 양자 계산화학 소프트웨어 플랫폼 InQuanto 구축

영국 케임브리지 및 콜로라도 블룸필드, 2022년 5월 26일 /PRNewswire/ -- 세계적인 양자 컴퓨팅 기업 Quantinuum [ https://www.quantinuum.com/ ]이 계산화학자가 오늘날의 양자 컴퓨터에서 광범위한 양자 알고리즘을 쉽게 실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첨단 양자 계산화학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InQuanto'의 출시를 발표했다.

InQuanto는 독립형 플랫폼으로서 상업 조직에 처음으로 제공되며, 최신 양자 컴퓨팅 도구를 단일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게 된다. InQuanto는 업계에 특정한 양자 컴퓨팅의 사용 사례를 모색하고자 하는 BMW [ https://www.bmwgroup.com/en.html ], Honeywell [ http://www.honeywell.com/ ], JSR [ https://www.jsr.co.jp/jsr_e/ ], 일본제철 [ https://www.nipponsteel.com/ ], 및 TotalEnergies [ https://totalenergies.com/ ]와 같은 협력사와의 협력을 지원하기 위해 Quantinuum의 양자 화학팀에 의해 개발 및 구축됐다. 협력사들은 양자 컴퓨팅의 잠재력을 통해 해당 분야의 복잡한 분자 및 재료 시뮬레이션의 정확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InQuanto를 사용한다.

사용자는 InQuanto를 통해 최신 양자 알고리즘, 고급 서브루틴 및 화학 관련 노이즈 완화 기술을 혼합하고 일치시킴으로써, 오늘날의 양자 컴퓨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이 플랫폼은 계산화학자가 더 큰 산업 관련 시스템을 오늘날의 소규모 양자 기계에서 실행할 수 있는 더 작은 조각으로 분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플랫폼은 Quantinuum의 오픈 소스 툴킷인 'TKET'을 사용하며, 전자 구조 시뮬레이션을 위한 계산 요구사항을 줄이고, 가장 광범위한 양자 장치 및 시뮬레이터에서 성능을 극대화한다.

Moor Insights and Strategy의 CEO이자 수석 분석가인 Patrick Moorhead는 "양자 컴퓨팅은 우리가 직면한 가장 큰 도전과제에 대한 새로운 해답을 제시할 수 있는 새로운 분자와 재료를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길을 제공한다"라며, "진전을 위해서는 실제 사례를 사용해 프로토타이핑을 시작하고, 업계의 실제 요구사항을 해결하도록 방법을 조정해야 한다. InQuanto는 정확히 이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구축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BMW와 Quantinuum은 InQuanto 플랫폼을 사용해 오늘날의 기계에서 최고의 충실도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수소연료 전지의 전극 반응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협력했다. 이러한 협력은 산소 환원반응을 모델링하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이는 양자 컴퓨터가 미래의 효율적인 촉매와 전극 설계에 어떤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을 제공했다.

BMW 그룹 신기술 및 혁신(New Technologies and Innovation) 부문 양자 컴퓨팅 책임자인 Elvira Shishenina는 "양자 컴퓨터를 활용한 재료 모델링의 진보를 위한 길은 기술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깊은 이해에 달려 있다"라며, "연료전지에 대한 전문지식과 고도로 예측적인 양자 컴퓨팅 시뮬레이션을 결합하면, 물리적 프로토타이핑이 없는 새로운 재료 개발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러 글로벌 협력사와 Quantinuum의 연구개발팀의 협력으로, 현재 InQuanto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은 여러 가지 최초의 성취를 이뤄냈다. 이 기술은 오늘날의 새로운 양자 장치를 사용해 약물-단백질 상호작용의 정량화를 처음으로 탐색하고(링크[ https://arxiv.org/abs/2110.08163 ]), 일본제철과 협력해 철강 개발을 위한 철 결정체 등과 같은 재료의 시뮬레이션에서 그 능력을 입증하는 한편(링크 [ https://arxiv.org/abs/2109.08401] ), TotalEnergies와 함께 발표한 논문에서는 탄소 포집을 위한 금속-유기 프레임워크를 모델링하는 데 사용됐다(링크 [ https://arxiv.org/abs/2203.15546 ]).

Quantinuum CEO Ilyas Khan은 "이와 같은 소식을 전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InQuanto는 양자 화학에 깊이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선두주자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개발된 제품의 완벽한 사례"라며, "우리는 그들이 잘 알고 있는 고전적인 컴퓨팅과 엄청난 가능성을 갖춘 양자 기술의 연결을 모색하는 계산화학자를 위해 전용 양자 컴퓨팅 제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JSR Corporation의 재료 정보학 이니셔티브(Material Informatics Initiative) 부문 수석 연구원 Rei Sakuma는 "JSR은 일찍부터 Quantinuum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었다"며, "우리는 InQuanto(구 EUMEN)의 베타 테스트에 참여했으며, 이를 주로 새로운 재료 및 속성 예측에 대한 연구개발에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InQuanto는 양자 컴퓨팅에 대한 깊은 지식이 없는 연구자와 엔지니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면서 "향후 양자 컴퓨터의 추가적인 성능 향상을 전제로, 연구개발뿐만 아니라 실제 제조현장에서도 InQuanto를 활용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프로젝트에서, Quantinuum은 Honeywell과 함께 새로운 냉매 설계에 대한 양자 컴퓨팅의 적용 가능성을 조사하기 위해 InQuanto를 활용했다. 많은 산업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는 이러한 복합 화합물은 낮은 독성, 낮은 가연성 및 안정성뿐만 아니라, 낮은 지구 온난화 지수(GWP) 및 오존파괴지수와 같은 특성을 위해 선택되는 추세다. 새롭고 친환경적인 냉매를 찾는 것은 미래의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위한 중요한 과제다. Quantinuum과 Honeywell은 이번 협력을 통해 InQuanto에 내장된 기능을 사용함으로써 단순 냉매인 메탄가스와 단순 대기 라디칼 간의 반응을 모델링했다.

Honeywell PMT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Gavin Towler는 "Honeywell은 양자 컴퓨팅 기능을 사업에 활용하는 방법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InQuanto와 같은 도구는 환경 성능이 개선된 새로운 화학물질을 발명 및 발견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Quantinuum은 일본을 비롯해 더 넓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산업 고객 및 연구자에게 InQuanto 서비스를 가속화하기 위해 Mitsui & Co.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산업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Mitsui & Co.의 통합 디지털 전략 부문(Integrated Digital Strategy Div.) 디지털 기술 전략부(Digital Technology Strategy Dept.) 총괄책임자 Simon Toda는 "양자 컴퓨팅의 글로벌 개척자인 Quantinuum과 협력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우리는 InQuanto 플랫폼이 화학 산업 연구개발 활동에 커다란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믿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광범위한 사업 자산과 업계 및 지역에서의 고유한 입지를 바탕으로 고객이 Quantinuum과 함께 새롭고 혁신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InQuanto 소개 매체: https://medium.com/cambridge-quantum-computing/introduction-to-the-inquanto-computational-chemistry-platform-for-quantum-computers-4fced08d66cc 

InQuanto 플랫폼으로 사용 사례 탐색을 시작하기 위해 Quantinuum과 협력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Quantinuum ( inquanto@quantinuum.com )에 문의한다. InQuanto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quantinuum.com/products/inquanto 를 참조한다. InQuanto 라이선스에는 이온 트랩 기반 양자 컴퓨팅 하드웨어인 Honeywell로 구동되는 Quantinuum System Model H1에 대한 액세스가 포함될 수 있다.

Quantinuum 소개

Quantinuum은 Honeywell Quantum Solutions의 세계적인 하드웨어와 Cambridge Quantum의 동급 최고 미들웨어 및 애플리케이션의 결합으로 설립된 세계 최대 규모의 통합 양자 컴퓨팅 기업 중 하나다.

Quantinuum은 미국, 유럽 및 일본에 위치한 8곳의 현장에서 300명의 과학자를 포함해 4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과학 주도적이고 기업가 정신에 기반을 둔 Quantinuum은 화학, 사이버 보안, 금융 및 최적화 전반에 걸쳐 양자 컴퓨팅과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한다. Quantinuum은 에너지, 물류, 기후변화 및 보건 등의 분야에서 세계에서 가장 시급한 문제의 일부를 해결하기 위해 확장 가능하고 상업적인 양자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Quantinuum의 오픈 소스 개발자 툴킷 TKET은 세계 굴지의 양자 하드웨어 및 시뮬레이터에 대한 플랫폼 포용적인 접근성을 제공한다. 또한, TKET은 사이버 보안 키 생성 플랫폼 Quantum Origin, 양자 컴퓨팅 화학 및 재료 과학 패키지 InQuanto, Quantinuum의 양자 자연어 처리 및 컴퓨터 언어학 툴킷 λambeq을 포함한 모든 Quantinuum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킨다.

Quantinuum의 H1 세대 양자 컴퓨터인 Powered by Honeywell은 세계에서 가장 앞선 제품 중 하나로, 업계 표준 양자 볼륨 4096 벤치마크를 최초로 통과했다. 2020년 3월, Quantinuum(Honeywell Quantum Solutions)은 향후 5년간 상용 H-시리즈 양자 컴퓨터의 양자 볼륨을 매년 큰 폭으로 확대할 것을 표명했다.

Honeywell 상표는 Honeywell International Inc.의 라이선스 하에 사용됐다. Honeywell International Inc.는 본 제품과 관련해 어떠한 진술이나 보증도 하지 않는다. 이 제품은 Quantinuum이 생산한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