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20 (금)
코시국, 안약 수요 늘었다… 비타민 점안액 ‘아이미루’, 두 자릿수 매출 증가
코시국, 안약 수요 늘었다… 비타민 점안액 ‘아이미루’, 두 자릿수 매출 증가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6.08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라이온코리아 ‘아이미루’ 40EX GOLD / 40EX /40EX 마일드 / 콘택트퓨어 점안액 이미지컷 (라이온코리아 제공)
(좌측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라이온코리아 ‘아이미루’ 40EX GOLD / 40EX /40EX 마일드 / 콘택트퓨어 점안액 이미지컷 (라이온코리아 제공)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라이온코리아의 비타민 함유 점안액 브랜드 ‘아이미루’가 팬데믹 시기, 최대 20%대의 매출 신장을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한 직간접 영향 외 장기간의 마스크 착용과 실내 생활, 전자기기 과다 사용 등으로 눈의 불편감을 느끼고 점안액을 찾는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해석된다.

 

지난해 국제학술지 ‘안과 시력 연구 저널’(J. Ophthalmic Vis. Res.)에 게재된 논문에 따르면, 코로나19 환자(8,219명) 중 11%(932명)에게서 ▲안구건조 및 이물감 ▲충혈 ▲가려움 등 안구 관련 증상이 나타났으며, 이들 중 89%가 결막염을 앓은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시기, 국내에서도 해당 증상 외에 안압 상승, 시력 저하 등을 호소하는 이들이 잇따랐는데, 특히 무증상∙경증 감염자나 10세 미만 어린이 등 남녀노소를 불문하는 ‘롱코비드’(감염 직후부터 최대 3개월 이상 지속되는 장기 후유증)가 확산되며 안질환 예방에 대한 관심도 부쩍 높아졌다.

 

실제로 라이온코리아가 ‘아이미루’를 유통하는 전국 약국의 매출 정보(IMS DB)를 토대로 추출한 통계치에 따르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한창 기승을 부린 지난해(2021년) 1~3분기, 아이미루 점안액 제품들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늘었다. 국내 시판 일반의약품 점안액 중 최고함량의 비타민A(330IU/ml)를 함유한 ‘아이미루 40EX GOLD’가 20%로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한 가운데, ‘아이미루 40EX’도 13% 가까이 매출이 늘었다. 2021년 2분기에 출시된 ‘아이미루 40EX 마일드’ 또한 부드러운 청량감으로 인기를 누렸고, 수시로 점안 가능한 인공눈물 제품 ‘아이미루 콘택트퓨어’도 꾸준한 판매고를 올렸다.

 

아이미루 브랜드 관계자는 “아이미루 점안액은 비타민 A, 비타민B6, 비타민E(콘택트퓨어 제품 제외) 외 여러 유효성분들을 함유해 침침하고 피로한 눈에 즉각적으로 수분감과 영양감을 보충해준다. ‘40EX GOLD’와 ‘콘택트퓨어’ 제품에는 방부제 없이도 방부 효과를 내는 특허 기술도 적용했다”며 “코로나 후유증은 물론 골프, 테니스, 등산 등 야외 스포츠 활동에 따른 자외선∙먼지 노출 빈도가 높은 분들께도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아이미루는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백내장, 녹내장, 망막질환 등을 앓는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의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중이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