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8:10 (토)
BBC Studios-KBS, 팩추얼 콘텐츠 장기 파트너십 계약
BBC Studios-KBS, 팩추얼 콘텐츠 장기 파트너십 계약
  • PR Newswire
  • 승인 2022.06.08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대한민국 2022년 6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BBC 스튜디오와 KBS는 오늘 콘텐츠 사용에 대한 장기 파트너십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KBS는 '프로즌 플래닛 2', '다이너스티 2, '살아있는 지구 3' 등 자연 다큐멘터리대작을 국내 시청자에게 가장 먼저 선보일 수 있는 독점권을 확보하게 되었다.

Dynasties II

또한 BBC 스튜디오와 KBS 간의 팩추얼 콘텐츠 파트너십 체결 23주년을 맞아 과학, 다큐멘터리, 예술, 역사를 비롯한 다양한 프리미엄 팩추얼 프로그램이 최초로 공개된다.

'프로즌 플래닛 1' 이후 10년 만인 2022년에 공개될 '프로즌 플래닛 2'는 또 한 번 시청자를 혹독한 북극과 남극으로 초대한다. 이 후속편에서는 얼음과 눈으로 뒤덮인 대륙의 이야기를 여과 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다이너스티 2'는 더욱 매혹적이고 강렬해진 이야기로 돌아온다. 파타고니아의 얼어붙은 안데스산맥부터 잠비아의 드넓은 평원, 킬리만자로산 아래 이리저리 뻗어나가는 초원을 누비며, 지구상 가장 카리스마 넘치는 동물들의 비밀스러운 생태를 신선한 시각으로 조명한다. 이 다큐멘터리는 모두가 사랑해 마지않는 코끼리와 치타의 놀랍고 극적이며 감동적인 이야기는 물론, 동물 왕국의 숨겨진 영웅인 퓨마와 하이에나의 이야기 또한 파헤친다.

아프리카의 장엄한 풍경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동물들의 실제 모습을 담은 '세렝게티 3'에는 더욱 놀랍고 대담한 이야기가 한층 더 사랑스러운 새 주인공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초목이 우거진 세렝게티 평원에 날이 밝았다. 하지만 평화도 잠시, 동물들은 새로운 위기를 맞는다. 암사자 칼리와 개코원숭이 바카리는 바위 요새에 몸을 숨기지만, 곳곳에서 접근해 오는 경쟁자 때문에 앞날이 불안정하기만 하다. 치타 두만은 평원에서 운명의 순간을 맞고, 새끼 하마 마푸타는 강에서 악어 마감바와 뜻밖의 우정을 쌓는다.

'살아있는 지구 3'은 BBC 자연 다큐멘터리 역사상 가장 야심 찬 작품이다. '살아있는 지구 1'의 충격과 감동, '블루 플래닛 2'와 '살아있는 지구 2'의 새로운 기술이 가져다준 발견, 그리고 '다이너스티'의 흡입력 있는 캐릭터 중심 스토리텔링을 결합한 이 다큐멘터리는 '살아있는 지구' 시리즈의 새로운 장을 열 것이다.

KBS는 "한국 시청자에게 BBC의 고품질 콘텐츠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도 메이팅 게임, 그린 플래닛 등을 시작으로 BBC의 흥미진진한 고품격 다큐멘터리들이 방송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K(Korea)콘텐츠의 선두주자인 KBS와 세계 공영방송의 상징인 BBC와의 20년 넘게 이어온 우정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BBC 스튜디오 아시아의 전무이자 총괄 매니저인 필 하드만은 "20년 넘게 협력 관계였던 KBS와 파트너십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되어 기쁘다. 유익하고 교육적이며 대담하고 흥미로운 영국의 콘텐츠로 한국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준비가 되어 있다. 이 계약으로 KBS 시청자들은 앞으로 공개될 훌륭한 자연, 과학 다큐멘터리프로그램을 비롯해 영국의 다양한 프리미엄 팩추얼 프로그램을 만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 자료 관련 문의처: Gwendoline.lee@bbc.com

BBC 스튜디오 소개

BBC 스튜디오는 영국에 기반을 둔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이며, BBC 그룹의 민간 자회사이다. 글로벌 마켓은 EMEA, APAC 지역 및 아시아 전역에서 BBC 스튜디오의 배급을 담당하고 있다.

BBC 스튜디오 아시아는 아시아 내 디지털 및 리니어 플랫폼을 대상으로 라이선스를 판매하거나 플랫폼과 함께 프로그램을 공동 제작한다. 지금까지 주요 방송사 및 플랫폼을 대상으로 판권 사전 판매 및 공동 제작을 이끈 바 있다. BBC 어스, BBC 라이프스타일, 씨비비스, BBC 월드 뉴스 등의 채널이 아시아 전체에서 방영되며, BBC 퍼스트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타이완, 홍콩에서 VOD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 3자 채널에서도 브랜디드 콘텐츠를 방영 중이다. 한편, BBC 자체 SVOD 서비스인 BBC 플레이어는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서 BBC 글로벌 브랜드의 콘텐츠를 엄선해 제공한다. 인도에서는 뭄바이를 기반으로 BBC 인기 프로그램의 현지 버전을 제작하고, 파트너 협력을 통해 인도 자체 프로그램을 제작하기도 한다. BBC 스튜디오는 또한 아시아 전역의제작사에 BBC 포맷에 대한 라이선스를 판매하며, 소니 인디아와 소니 BBC 어스 채널을 설립하는 등 전략적 JV 관계를 맺어 왔다. 아시아 광고 세일즈 팀은 국제적인 온라인 뉴스 플랫폼 BBC.com 및 BBC 월드 뉴스에서 광고 기회를 제공한다.

BBC 스튜디오 | 홈페이지[https://www.bbcstudios.com/ ] | 홍보실[https://twitter.com/BBCStudiosPress ] | 트위터[https://twitter.com/bbcstudios ] | 링크드인[https://www.linkedin.com/company/bbc-studios/ ] |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bbcstudios/ ]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