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6 01:50 (월)
[직업탐방] 타투이스트 B.K, 한국의 세계적인 타투이스트를 배출하는 꿈을 향해
[직업탐방] 타투이스트 B.K, 한국의 세계적인 타투이스트를 배출하는 꿈을 향해
  • 강현구 기자
  • 승인 2022.06.0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에는 안좋은 인식이 있었지만, 지금은 하나의 패션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타투'에 관한 내용을 '타투이스트 B.K'를 통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아직 타투 및 문신은 국내에서는 현행법상 '불법'으로 자리를 잡았지만, 지난 5월 반영구화장사와 타투이스트 등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역 앞에서 집회를 여는 등 꿈을향한 이들의 도전이 시작되고 있다. 이 중, 한국의 세계적인 타투이스트를 배출하는 꿈을 가진 타투이스트 B.K의 얘기를 들어보았다.

사진= (우측) 타투이스트 B.K
사진= (우측) 타투이스트 B.K

 

> 타투이스트라는 직업을 가지게된 계기는?
 
" 10대부터 미술에 관심이 많아 자연스럽게 미술을 전공하게 되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금속공예과를 졸업하며, 입시미술강사로 활동하다가 해외여행 중 우연히 접하게 된 타투이스트라는 분야가 굉장히 예술적이고, 매력있는 직업으로 여겨져 선택하게 되었다. "
 
> 타투이스트로 활동하면서 어려웠던점은 ?
 
"전세계적으로 우리나라 한국만 의료법에 의해 타투이스트라는 직업에 대한 법이 정확하게 마련되어있지 않아, 많은 타투이스트들이 제한적인 법에의해 꿈과 실력을 펼치지 못하게있는게 사실입니다. 아마 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타투이스트 모두의 어려움일 것이다."
 
> 타투이스트 B.K.님이 자부할수있는 장점은 ?
 
" 저는 한국에서도 활동하지만, 캐나다 토론토, 미국LA, 시카고, 태국등 해외 타투샵의 초청에 의해 게스트 타투이스트로도 활동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드라마 연인과 각종 영화등에 협찬하고있으며 해외에서는 실제 유명래퍼 머니백, 릴더크와 보스터셀틱스 NBA선수 다니엘타이스가 직접 찾아와 타투를 의뢰하기도 했다. 해외는 국내와 달리 유명인들이 작업을 의뢰하는 경우가 많지 않아 한때 이슈가 되기도 했다. "
 
> 앞으로의 포부와 계획은 ?
 
"더많은 유명타투이스트들과 협업하여 타투라는 시장의 인식을 바꾸고 싶으며 한국에서 활동하고있는 타투이스트들이 한분야의 예술로 인정받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한국 투이스트들을 교육하고 배출하고 싶다. 

 

 

[스페셜타임스 강현구 기자]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