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6 05:10 (화)
㈜오비고-㈜모비데이즈, 빅데이터를 활용한 차량용 서비스 및 맞춤형 광고서비스 개발 업무협약 체결
㈜오비고-㈜모비데이즈, 빅데이터를 활용한 차량용 서비스 및 맞춤형 광고서비스 개발 업무협약 체결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6.1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비고-㈜모비데이즈, 빅데이터를 활용한 차량용 서비스 및 맞춤형 광고서비스 개발 업무협약 체결
㈜오비고-㈜모비데이즈, 빅데이터를 활용한 차량용 서비스 및 맞춤형 광고서비스 개발 업무협약 체결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모비데이즈(대표이사 유범령, 363260)는 글로벌 스마트카 플랫폼 서비스 전문 기업 ㈜오비고(대표 황도연, 352910)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차량용 서비스 및 맞춤형 광고서비스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차량 주행시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운전자 행동기반의 맞춤형 광고 송출 기술 개발 ▲오비고 스마트카 플랫폼에 모비데이즈의 애드테크 기술력을 활용한 신규 BM 발굴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여 미래 자율주행 시장을 대비한 새로운 수익모델을  선보여 시장선점 및 광고 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다.

 

모비데이즈는 애드테크 전문기업으로 구글, 카카오, 네이버, 메타(구 페이스북) 등과 최상위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외 크리테오, 틱톡, 트위터 등과의 공식 제휴를 통해 지속적인 수익 창출 능력과 파급력 높은 마케팅 능력으로 모바일 광고, 마케팅 분야에 강자로 급부상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으로 8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모비데이즈 유범령 대표이사는 “오비고와의 업무 협약은 자율주행 시장을 대비한 새로운 수익모델 창출이라는 점에서 양사간의 의미가 있다”며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업모델 확충 및 서비스 제공으로 모비데이즈의 새로운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오비고 황도연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모비데이즈의 데이터 분석 기반 마케팅 솔루션과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결합으로 높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스마트카 플랫폼을 더욱 고도화하고 운전자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비고는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플랫폼을 전세계 차량제조사에 공급하고 있는 전문기업으로 최근 차안 양질의 인포테인먼드 서비스 확보를 위해서 노래방, OTT, 주유, 음성인식AI, 주차, 충전결제, 식음료 주문 등의 다양한 컨텐츠사와 지속적으로 파트너쉽을 구축해 나가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