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40 (토)
[정계說] 이준석 대표 혁신위 설치 노림수
[정계說] 이준석 대표 혁신위 설치 노림수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2.06.1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속 시원한 인터뷰 예고 'SNL코리아 시즌2'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사진=SNL코리아 시즌2

 

[스페셜타임스 정진욱 기자] (정계에 따르면) 이준석 대표가 혁신위 설치를 통해 노리는 정치적 효과에 대해서는 여러 가설이 제기되고 있다.

 

국민의힘이 6.1 지방선거 승리 하루 만인 지난 2일 '정당 개혁'을 기치로 한 혁신위원회 설치를 발표했다.

 

프레시안 보도에 따르면 이 대표가 혁신위 설치를 통해 노리는 정치적 효과에 대해서는 여러 가설이 제기되고 있다. 다음 총선 공천에 대비한 '친윤계' 견제, 이 대표의 윤리위원회 징계 절차 무마, 민주당과의 당대당 경쟁 구도 형성, 안철수 의원에 대한 견제 등이라고 전했다.

 

지방선거에서 패배한 민주당도 강도 높은 쇄신이 불가피한 처지여서, 여야 간 혁신 경쟁 구도를 형성하고 여기서 선수를 두려는 포석이라는 해석도 있다고 밝혔다.

 

또한 당내 논란에도 불구하고 도입한 국민의힘 자체 ‘선출직 공직자 자격시험’, 공개 ‘토론 배틀’을 통한 대변인 공채 선발 등이 결국 이 대표가 당내 의제 주도권을 잡는 것을 넘어 일종의 친위세력 형성으로 이어졌듯, 당원교육을 통한’으뜸당원제’신설 등도 이와 비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이 대표는 3일 CBS 인터뷰에서, 혁신위 설치 이유에 대해 "2년 동안 선거가 없기 때문에 당원의 긴장상태가 유지되기 힘들고 당원이 줄줄이 빠질 것"이라며 "그렇기 때문에 이들이 정당정치의 효능감을 느낄 수 있는 당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

본 내용은 유료컨텐츠 ‘이츠뉴스(舊 주간정보)’ 내용 중 일부 입니다.

컨텐츠 문의나 구독 문의는 lee6162@gmail.com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