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3:50 (목)
놀면 뭐하니? ‘WSG워너비’ 데뷔곡 관심 집중!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4주 연속 1위
놀면 뭐하니? ‘WSG워너비’ 데뷔곡 관심 집중!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4주 연속 1위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6.14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놀면 뭐하니?’
사진= MBC ‘놀면 뭐하니?’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MBC ‘놀면 뭐하니?’(연출 박창훈 김진용 한승훈 왕종석 신현빈)가 4주 연속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가 6월 2주차 TV화제성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18.07%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또한 ‘놀면 뭐하니?’는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에서 지난 토요일(11일)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기록하며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최정상을 지키고 있다.

 

11일 방송된 ‘놀면 뭐하니?’에서는 유팔봉(유재석) 등 3사 대표들이 WSG워너비(윤은혜, 나비, 이보람, 코타, 박진주, 조현아, SOLE(쏠), 소연, 엄지윤, 권진아, HYNN(박혜원), 정지소) 데뷔곡 후보들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유명 작곡가 용감한 형제, 조영수를 찾아가 조언을 구하는 대표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오는 18일 방송에서는 데뷔곡 후보 2차 청음회와 함께 12명 WSG워너비 멤버들의 본격적인 소속사 선정이 시작될 예정이다. 오직 노래만 듣고 소속사 선택을 하는 멤버들의 긴장된 모습과 함께, 이들이 선택한 소속사는 어디일지, 어떤 멤버 조합으로 그룹이 완성될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 ‘전지적 참견 시점’, ‘라디오스타’ 등이 6월 2주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상위권에 올랐다. 비드라마 부문 방송사 순위에서도 MBC가 7주 연속 1위를 차지해 MBC 예능 프로그램의 저력을 입증했다. MBC 예능 프로그램은 검색반응 조사에서도 가장 많은 검색량을 기록하고 있다.

 

한국방송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13일 발표한 굿데이터 TV화제성 비드라마 순위는 2022년 6월 6일부터 12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91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