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0:40 (토)
가품 원천 차단 구조 지켰더니…캐치패션 5월 명품 판매 더 늘었다
가품 원천 차단 구조 지켰더니…캐치패션 5월 명품 판매 더 늘었다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6.15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100% 공식 럭셔리 캐치패션(대표 이우창, CATCH FASHION)이 올해 기준, 지난 5월 28일, 29일 양일간 일일 최고 판매액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5월 4주차(5/23~5/29)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71%, 전주 대비 58% 신장했다.

 

캐치패션이 지난 5월부터 운영 중인 ‘글로벌 세일 챌린지’ 프로모션에 대한 고객 호응이 컸다. 관계자에 따르면, 글로벌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가품 걱정 없이 100% 정품만을 구매할 수 있는데다, 일찍 찾아온 여름 시즌을 대비한 개성 있는 글로벌 패션 아이템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캐치패션의 공식 파트너사이자 글로벌 탑티어 명품 공식 판매처 마이테레사, 파페치, 24S, 센스 등과 협업하고 있다.

 

5월 이후(2022.5.1~6.10) 캐치패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많이 팔렸다. 베스트셀러 TOP5로 △마르니(Marni) 트렁크 코튼 숄더백, △제이린드버그(J.LINDEBERG) 폴로 셔츠, △이자벨마랑(Isabel Marant) 캔버스 토트백, △톰포드(Tom Ford) 카드 홀더, △셀프 포트레이트(Self-Portrait) 레이스 쉬폰 드레스가 꼽혔다. 봄부터 인기 급상승한 제이린드버그는 골프 인구가 늘면서 골프웨어 직구에 대한 관심이 동반 상승한 것으로 파악된다.   

 

특히 국내에 공식 판매 채널이 없어 해외 직구를 해야하는 희소성 있는 상품들이 캐치패션 판매 상위권에 랭크됐다. 대표적으로 △르메르(Lemaire)와 캐나다 명품 플랫폼 센스(SSENSE)의 익스클루시브 라인 ‘르메르 익스클루시브 슬립온’, △명품 브랜드 발렌시아가와 미국 스트릿 웨어 이지 갭의 2022년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이지 갭 엔지니어드 바이 발렌시아가(YEEZY GAP ENGINEERED BY BALENCIAGA) 도브 7부 소매 티셔츠’ 등이 있다. 이 상품들은 브랜드 공식몰 외 캐치패션의 파트너사에서 판매하는 익스클루시브 상품들이다.

 

한편, 올해 명품 이커머스 업계의 정가품 논란 속에서도 캐치패션 방문자가 크게 늘면서 회원가입 수가 월 평균 신장률 40%를 기록하고 있다.

 

이와 같은 성과는 캐치패션이 오픈마켓 방식의 판매자 입점을 배제하고 브랜드 공식 판매처만 제휴를 맺으면서 100% 정품 공급에 대한 신뢰가 쌓이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더불어, 메타서치 애그리게이터 구조로 파트너사의 상품 데이터베이스(DB)를 실시간 연동하여 총 400만개 상품을 제공한다. 파트너사 협업을 통해 인기 상품에 국한되지 않고, 유니크하고 개성 있는 글로벌 브랜드를 다양하게 큐레이션 할 수 있다. 명품 직구로 유명한 파트너사들의 시즌 세일을 적극 활용하고, 추가 특가 상품을 확보하거나 혜택을 부여해 실질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글로벌 세일 챌린지’는 6월 말까지 계속되며, 고객 성원에 힘입어 추가 혜택도 마련했다. 오는 22일까지 해외 파트너사로 경유하는 ‘이동 후 구매’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캐시백 요율에서 상향된 15% 환급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우창 캐치패션 대표는 “캐치패션의 최대 경쟁력을 글로벌 파트너십과 독자적으로 구축한 애그리게이터 플랫폼으로 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 다양한 협업을 통해 100% 정품 구매는 기본, 글로벌 패션 트렌드를 리딩하며 지속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