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5:30 (토)
Tuya Smart, 스마트 가전 생산 위해 락앤락과 파트너십 체결
Tuya Smart, 스마트 가전 생산 위해 락앤락과 파트너십 체결
  • PR Newswire
  • 승인 2022.06.1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번 파트너십으로 락앤락의 스마트 가전 라인업이 세계적으로 확장될 전망

(서울, 대한민국 2022년 6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선진 글로벌 인터넷(IoT) 개발 플랫폼 제공업체인 Tuya Smart(NYSE: TUYA)와 세계적으로 유명한 주방 및 가정용품 생산업체 락앤락이 소비자에게 매우 우수한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 가전을 생산하기 위해 협업한다.

최근 혼자 거주하는 한국의 한 젊은 여성이 수많은 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이야기가 소개됐다. 그녀의 어머니는 딸이 혼자 살고 있어 제대로 먹지 못하는 게 걱정돼서 매주 딸의 냉장고를 채워주기 위해 자신의 집에서 딸이 사는 도시 아파트까지 이동했다. 그러나 최근 그녀의 어머니가 아프게 되면서, 더는 딸의 집으로 가지 못했다. 딸은 어머니를 안심시키기 위해 매일 직접 요리하기 시작했고, 혼자서 만든 요리를 어머니에게 보여주고자 영상 통화를 걸었다. 그녀는 자신이 구매한 락앤락 스마트 스팀 에어 프라이어 덕분에 요리 실력이 늘었다고 한다. 락앤락 스마트 스팀 에어 프라이어로 인해 요리가 훨씬 간편해짐에 따라, 그녀는 더욱 건강하게 먹고 있다.

그녀는 락앤락 스마트 스팀 에어 프라이어를 이용해 자신이 좋아하는 어떤 편리한 인스턴트 음식이라도 요리할 수 있다. 락앤락 앱을 통해 식품 포장에 있는 바코드를 스캔만 하면, 락앤락 독점 셰프의 조리법을 받아볼 수 있다. 요리 기기를 사용해 집에서 요리하는 수많은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그녀도 락앤락 앱으로 바코드를 스캔해서 다양한 인스턴트 푸드를 만드는 재미에 푹 빠졌다.

이 혁신적인 스마트 가전의 출시는 사람들의 생활 방식을 바꾸는 혁신 기업이 되고자 하는 락앤락의 비전과 일맥상통한다. 특히 락앤락은 더욱 광범위한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만찬 식기와 취사도구부터 스마트 가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신제품으로 자사의 포트폴리오를 업그레이드해왔다.

생활에서 비롯되는 제품 및 서비스

락앤락은 제품 품질, 안전성 및 소비자 관리 서비스에 집중한 덕분에 전자제품의 혁신 측면에서 높은 실적을 올리는 한편, 전통적인 식탁용 식기류와 취사도구 시장에서 수많은 상을 받았다. 그 예로, 영국에서는 레드닷 어워드와 더불어 가정 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주방용품 브랜드에 수여되는 골드 상(Gold Award)을 받았고,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orea Brand Power Index, K-BPI)의 밀폐 용기 브랜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17년 연속). 그뿐만 아니라, 락앤락은 한국과 동남아시아(이들 시장에서 락앤락은 고품질 소형 가전과 같은 뜻을 의미하게 됐다) 전역에서 인상적인 가전제품 판매량을 기록했다. 2020년 락앤락은 동남아시아 최대의 쇼핑 플랫폼 LAZADA에서 최우수 쇼퍼테인먼트 성장 브랜드(Best Shoppertainment Growth Brand) 및 최고의 판매 브랜드(Top Selling Brand)로 선정됐다. 베트남 쇼핑 축제 기간에는 전 제품 부문에서 애플에 이어 2위를 기록했고, 소형 가전과 리빙 브랜드 부문에서는 1위에 올랐다.

더욱 건강하고 스마트한 가전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전 세계 주요 가전제품 브랜드들은 스마트 가전 라인업의 개발에 들어갔다. 이와 같은 시나리오에 따라, 락앤락도 국제 시장 및 전 세계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집에서 요리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전제품을 활용해 지능적 변혁에 돌입했다.

락앤락은 어떤 종류의 스마트 가전을 생산할지를 논의하면서 두 가지 핵심 포인트를 언급했다. 한편으로는 성능 외에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도 핵심이다. 락앤락은 직관적인 가전제품 사용을 확실히 함으로써 디테일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즉, 이는 사용자가 포장을 벗기는 순간 스마트 가전 사용법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포함한다. 한 예로, 스마트 가전은 사용자가 처음 앱에 스마트 가전을 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설계돼야 한다. 다른 한편으로는 반응성과 실용성에 가치를 둔다. 아무리 뛰어난 스마트 기능이 탑재된 제품일지라도 작동법이 어렵거나 지원 서비스에 문의하기 힘들다면, 사용자가 확실히 사용을 꺼릴 것이다.

락앤락은 제품과 서비스 모두 생활에서 비롯된다는 개념을 바탕으로 스마트 가전을 생산하기 위해 Tuya Smart와의 협업을 결정했다. Tuya Smart는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하는 제품 생산에 일조할 수 있으며, 락앤락과 사고방식이 비슷한 파트너이기 때문이다.

전 세계 소비자에게 유쾌한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 가전을 제공

락앤락은 소비자 수요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와 더불어 세계 시장에서 거둔 성공과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능 측면에서 Tuya Smart에 분명한 요건을 제시했다. 사용 편의성, 원활한 작동, 실용성이 바로 그것이다. 락앤락은 지능적 변혁을 통해 경쟁우위에 있는 스마트 가전을 개발함으로써 경쟁사가 넘어야 할 장벽을 세웠다.

Tuya의 IoT 개발 플랫폼은 락앤락의 개발 비용과 시간을 줄여준 여러 가지 저코드 및 제로코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추가로, Tuya Smart는 락앤락이 신속하게 새로운 스마트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시기적절하게 새로운 기회를 잡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 예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소형 가전 판매량이 급증하자, 락앤락은 스마트 스팀 에어 프라이어를 포함해 여러 건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락앤락은 집에서 요리하는 사람들에게 맛있는 요리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편리하고 개인화된 스마트 가전을 제공하고자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락앤락은 앱 개발 역량을 갖춘 Tuya IoT 개발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가 스마트 가전을 통합하고 작동시킬 수 있는 효율적이고 유용한 OEM 앱을 개발했다. 그뿐만 아니라, 락앤락은 처음부터 앱을 개발할 필요 없이 언제든지 유연하고 편리하게 앱에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동시에 Tuya Smart는 자사의 국제 사업 전략과 전 세계 수많은 일류 클라우드 공급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락앤락이 스마트 가전의 원활한 작동, 안전성 및 안정성과 더불어 세계 여러 운영체제와의 호환성을 보장하도록 지원했다.

이웅희 락앤락 이노베이션팀장은 "Tuya Smart는 IoT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의 비용과 시간을 절감시켜줄 수 있다"라며 "Tuya Smart는 전통적인 가전제품 제조업체가 스마트 가전과 IoT 시장에 진출하는 문턱을 낮추고, 스마트 가전 라인업을 확장할 수 있는 견고한 토대를 제공했다고 확신한다"라고 설명했다.

락앤락의 인기 제품 스마트 스팀 에어 프라이어를 예로 들어보자. 사용자는 클라우드 기반의 조리법을 제공하는 이 제품의 역량을 바탕으로 유명 요리사의 조리법을 손쉽게 설정하고, 락앤락 앱으로 바코드를 스캔함으로써 패스트푸드 제품 조리법을 찾는 것은 물론, 자신의 조리법을 올릴 수도 있다. 다음 단계에서, 락앤락 스마트 스팀 에어 프라이어는 자동으로 최적의 조리 모드를 선택하고, 사용자의 작동 편의성을 최대한 높인다.

이 유용한 기능은 많은 사용자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락앤락에 따르면, 올 3월 스팀 에어 프라이어 출시 후 락앤락 앱의 사용률이 145% 이상 증가했다고 한다. 여러 가족 구성원이 락앤락 앱을 다운로드받는 경우도 흔하다. 이는 이 스마트 기능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는 획기적인 시나리오다.

락앤락은 중국, 유럽, 한국, 동남아시아 및 미국에서 자사의 브랜드 파워와 더불어 인상적인 시장 실적과 혁신을 향한 지속적인 헌신을 바탕으로 스마트 가전 부문에서 추진력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웅희 락앤락 이노베이션팀장은 "앞으로도 자사는 독창적인 비전과 소비자 수요를 바탕으로 Tuya Smart와의 협력을 이어가며, 자사의 스마트 제품이 서로 편리하게 상호작용하도록 지원하는 더욱 연결된 IoT 에코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면서 "이는 소비자에게 최고의 제품과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마트 시대를 맞아 지능은 단순한 '방법'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인 부분을 차지하게 됐다. 락앤락은 Tuya Smart와의 협력 및 실제 소비자 수요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단순히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제품보다는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선사하는 새로운 스마트 가전을 빠르게 개발하고 출시했다. 그 결과, 락앤락의 신제품은 사용자 사이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락앤락은 Tuya Smart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동남아시아 국가 및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더 많은 혁신적인 스마트 가전과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출처: Tuya Smart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