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0 (금)
NH농협생명 농(임)업인NH안전보험 보험금수급전용계좌로 보험금 수령하세요!
NH농협생명 농(임)업인NH안전보험 보험금수급전용계좌로 보험금 수령하세요!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6.1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에서 판매하는「농(임)업인NH안전보험(무)」이 2022년 6월 1일(수)「농어업인안전보험법」개정시행에 따라 ‘보험금수급전용계좌’를 이용할 수 있게 변경되었다.

 

‘보험금수급전용계좌’는「농(임)업인NH안전보험(무)」의 보험금 수급권을 실질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장치로, 이 계좌로 입금된 보험금은 압류가 불가능하다.

 

‘보험금수급전용계좌’로 보험금 수령하기 위해서는 압류방지전용계좌인 ‘행복지킴이통장’이 필요하다. 수익자인 본인명의의 ‘행복지킴이통장’ 개설 후 해당계좌를 ‘보험금수급전용계좌’로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 통장은「농(임)업인NH안전보험(무)」의 보험증권 또는 보험가입내역확인서를 들고 전국 농협은행 및 농·축협에 방문하면 개설할 수 있다. 보험금의 압류방지가 불필요할 경우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일반통장 계좌로도 보험금 수령이 가능하다.

 

「농(임)업인NH안전보험(무)」은 농작업 중 발생한 상해나 관련 질병을 보상해주는 정책보험이다. 이번 ‘보험금수급전용계좌’ 도입을 통해 해당보험 가입자의 보험금 수급권을 실질적으로 보호함으로써, 농업인안전보험의 사회안전망 역할을 더욱 견고히 할 계획이다.

 

「농(임)업인NH안전보험(무)」은 성별, 연령별 구분 없이 단일 보험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만15세부터 84세(일반1형은 87세까지 가입 가능)까지 가입할 수 있다. 주계약 보험료는 상품 유형에 따라 98,600원(일반3형)부터 최대 194,900원(산재형)까지며 단 1회만 납입하면 1년 동안 보장받을 수 있다.

 

농업경영체 등록된 농업인은 주계약 보험료의 50%를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으며, 기초수급대상자 및 차상위 계층에 해당하는 영세농업인의 경우 70%까지 확대된다. 또한 각 지자체와 농축협에서 보험료를 지원받을 경우 농업인이 실제 부담하는 보험료 부담률은 10% 전후로 더욱 낮아진다. 단, ‘산재근로자전용’ 상품은 관련법에 따라 국고 및 지자체의 보험료 지원이 불가하다.

 

「농(임)업인NH안전보험(무)」은 가까운 지역 농축협 어디서나 가입이 가능하며, NH농협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상품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이번 개정을 통해 농업인안전보험 가입자의 보험금 수급권을 실질적으로 보장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농업인이 안전한 영농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