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9 04:00 (수)
아센디오, ‘천만돌파’ 극장가 흥행을 이어갈 ‘더킬러: 죽어도 되는 아이’ 주목…미국 시사회 확정
아센디오, ‘천만돌파’ 극장가 흥행을 이어갈 ‘더킬러: 죽어도 되는 아이’ 주목…미국 시사회 확정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6.1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코스피 상장사 아센디오(012170)가 제작한 영화 ‘더킬러: 죽어도 되는 아이’가 극장가의 흥행 반등 분위기에 관심이 뜨겁다.

 

영화 ‘더킬러: 죽어도 되는 아이’는 한∙미 동시 개봉과 함께 미국 LA에서 프리미어 시사회를 열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국내 영화의 시사회를 미국에서 먼저 진행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며 국내외에서 ‘더킬러’에 대한 높은 관심에 주목하고 있다.

 

펜데믹 이후 ‘범죄도시 2’가 처음으로 천만관객을 달성하며 한국 영화 산업의 회복세를 알리고 있다. 범죄도시를 제작한 아센디오는 검객, 강릉 등 한국형 느와르 물을 제작해오며 보다 특화된 노하우와 경험을 축적해왔다. 이를 토대로 영화 '더킬러: 죽어도 되는 아이'를 성공적으로 제작해 해외 48개국에 선판매를 하는 등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아센디오는 엔데믹 상황에 맞춰 하반기에도 추가로 느와르물을 개봉 예정이며 그동안 준비해온 차별화된 IP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공연뿐만 아니라 자체적인 영화 제작을 통해 K-컨텐츠 산업에 핵심 기업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아센디오 관계자는 "엔데믹의 영향으로 ‘천만관객’ 돌파 등 공연∙영화 산업의 전망이 밝아졌다"라며 "지속적으로 경쟁력 있는 K- 컨텐츠 제작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 진출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