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0:30 (토)
해외걸작드라마 '장미의 이름', 7월 3일 KBS 1TV 첫 방송
해외걸작드라마 '장미의 이름', 7월 3일 KBS 1TV 첫 방송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7.0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KBS미디어
사진 제공 : KBS미디어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이탈리아 공영방송 RAI가 제작하고 영국, 호주 등에서 화제를 모은 미스터리 드라마 <장미의 이름 (THE NAME OF THE ROSE)>이 KBS 1TV를 통해 방송된다.

 

총 8부작 <장미의 이름>은 한 수도원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을 조사하는 이단 심판관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움베르토 에코의 동명 소설을 드라마화한 이 작품은 14세기 유럽의 종교, 문화, 빈곤, 차별을 배경으로 한 철학적인 드라마로 작품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1986년에 영화로 먼저 제작된 <장미의 이름>은 시리즈로 제작하면서 영화가 다룰 수 없는 풍부한 아름다움과 심도 있는 이야기로 보는 이들의 몰입감을 높여 큰 감명을 줬다는 평을 받았다.

 

<장미의 이름>은 총 330억 원의 제작비를 들여 중세의 신비한 분위기를 그대로 재연해내며 이탈리아 RAI 방송 당시 첫 회 시청자수 650만 명, 시청률 27.4%를 기록하며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탈리아 외에도 영국 BBC와 호주 SBS 등 세계 주요 방송사에서 방영돼 화제가 되었던 해외걸작드라마 <장미의 이름>은 7월 3일(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밤 11시 20분에 KBS 1TV에서 방송된다. 또한 방송 후 KBS 홈페이지와 myK앱에서 7일간 다시보기도 가능하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