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20 (금)
Chubb 그룹, Cigna로부터 신규 인수한 라이나생명보험 대표에 조지은 사장 임명
Chubb 그룹, Cigna로부터 신규 인수한 라이나생명보험 대표에 조지은 사장 임명
  • PR Newswire
  • 승인 2022.07.0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라이나생명보험 사명 그대로 유지 
  • Chubb 브랜드 이미지에 맞춰 새로운 CI 도입

홍콩, 2022년 7월 4일 /PRNewswire/ -- Chubb 그룹은  최근 Cigna로부터 인수한 한국 생명보험사업부의 대표로 조지은 사장을 임명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라이나생명의 사명은 그대로 유지된다. 2020년부터 Cigna의 한국 내 생명보험회사인 라이나생명의 최고경영자로 재직해온 조지은 사장은 계속해서 라이나생명의 경영을 총괄하게 된다.

세계 최대 규모의 상장 손해보험기업인 Chubb는 2022년 7월 1일자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6개 국가에서 Cigna의 개인상해, 건강, 생명보험 사업을 운영하는 생명보험회사 및 손해보험회사의 인수를 완료했다. 개인보험 사업부문을 추가함으로써 Chubb는 장기 성장 지역인 아태지역에서 Chubb의 입지 확대 전략을 발전시키고, 아시아 기반 생명보험 입지를 다지는 한편, 이미 상당한 규모의 건강보험 사업을 더욱 확대할 전망이다.

조지은 사장은 Chubb Group의 수석부사장이자 Chubb의 생명보험사업을 총괄하는 Bryce Johns사장에게 보고하게 된다.

Bryce Johns 사장은 "조지은 사장은 2011년부터 라이나생명의 다양한 부문을 이끌어왔으며, 지난 2년간 최고경영자 역할을 수행해왔다"면서 "조사장이 라이나생명을 계속 이끌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조사장은 한국 보험 시장과 라이나생명의 모든 사업부문과 조직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으며, 한국의 고객, 설계사,  및 파트너사에게 지금보다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면서 중요한 사업을 이끌 수 있는 경험과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우리는 라이나생명의 새로운 동료들과 함께 일하는 것을 매우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주주변경을 완료하면서 라이나생명은 Chubb 브랜드에 맞춘 새로운 기업 이미지(CI) 를 채택했다. Chubb의 CI와 마찬가지로, 라이나생명의 새로운 CI는 9가지 색상을 사용한다. 9가지 브랜드 색상은 인재의 다양성, 사업의 역동성, 고객 생동감, 다양한 사고방식이 존중되는 활기찬 조직 문화를 반영한다. 다양한 색상을 통해  임직원들은 스스로를 더욱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울 종로구에 본사를 둔 라이나생명은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기 위해 7월 4일 야간 경관 조명 점등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조사장은 "라이나생명은 지난 35년간 한국 생명보험 시장에서 신뢰를 받아왔으며 안정적인 입지를 구축해 왔다. Chubb의 일원이 되면서 우리는 앞으로 더욱 강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함께 협력하여 고객들에게는 최고의 보험 서비스를, 직원들에게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속적으로 회사를  차별화하는 혁신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지은 사장은 보험업계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라이나생명의 사장이 되기 전에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오퍼레이션 담당 부사장을 역임했다. 라이나생명 입사 전에는 Sun Life Financial과MetLife에서 경험을 쌓았다. 조사장은 듀크대학교 푸쿠아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서울대학교에서 학사 학위를 받았다.

라이나생명보험 소개 

고객의 건강, 웰빙 그리고 마음의 안정을 돕는다는 기업 미션을 바탕으로 설립된 라이나생명은 1987년 최초로 대한민국에 진출한 외국계 생명보험사입니다. 혁신과 신뢰를 기업의 핵심가치로 삼고 고객에게 보험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로, 보험업계 최고 수준의 소비자보호 지표와 탁월한 재무건전성 지표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무진단∙무심사보험과 치아보험∙실버암보험을 선보이고 텔레마케팅 판매 방식을 도입하는 등 끊임없이 혁신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Chubb 그룹 소개

Chubb 그룹은 세계 최대 규모의 상장 손해보험기업으로, 전세계 54개국에서 재물, 특종, 개인상해, 건강, 재보험 및 생명보험을 다양한 기업 및 개인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언더라이팅 중심 기업인 Chubb 그룹은 보험에 대한 깊은 이해와 원칙을 바탕으로 리스크를 평가 및 관리하고, 공정하고 신속하게 보험금을 처리,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Chubb 그룹은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광범위한 판매 채널, 탁월한 재무 건전성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자랑합니다. Chubb 그룹의 모기업인 Chubb Limited는 뉴욕증권거래소(NYSE: CB)에 상장되어 있으며, S&P 500 지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Chubb 그룹은 취리히, 뉴욕, 런던, 파리 및 기타 주요 도시에 사업본부가 있으며, 전 세계 약 33,000명 이상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또한, 호주, 중국, 홍콩특별행정구, 인도네시아, 한국, 마카오특별행정구,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및 베트남에 진출해 있어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에서도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습니다.

Chubb 그룹은 최근 Cigna로부터 인수한 한국 생명보험사업부의 대표로 조지은 사장을 임명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852584/Chubb_LinaLifeLogo_CMYK_Black_Logo.jpg?p=medium600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852585/Geannie_Cho_LINA_Korea.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448543/Chubb_Logo.jpg?p=medium600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