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10 (금)
탐앤탐스, 필리핀 14호점 ‘클락 공항점’ 오픈.. K푸드 열풍 이어가
탐앤탐스, 필리핀 14호점 ‘클락 공항점’ 오픈.. K푸드 열풍 이어가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7.0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오픈한 탐앤탐스 필리핀 클락 공항점
최근 오픈한 탐앤탐스 필리핀 클락 공항점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탐앤탐스가 지난 6월 24일, 필리핀에 클락 공항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것으로 필리핀에서 14번째 매장을 열게 된 탐앤탐스는 진출 초기부터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을 선보여 업계의 눈길을 끈 바 있다.

 

그 예로 중남부 필리핀의 경제ž문화 중심지인 세부 시티에 위치한 ‘88th 애비뉴점’을 들 수 있다. ‘88th 애비뉴점’은 카페가 일반 음식점을 제치고 메인 외식 공간으로 자리잡은 필리핀의 문화를 고려하여 프리미엄 컨셉을 선보였다. 오픈바를 통해 조리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각종 명화들로 벽면을 꾸몄다. 또한 거리두기를 고려한 1인석과 스터디 존을 적절하게 배치하여 시의성과 감성을 한꺼번에 잡았다. 그 결과 88th 애비뉴점은 오픈한 지 1년만에 지역의 핫 플레이스로 우뚝 설 수 있었다.

 

다음으로 언급할 수 있는 사례는 물류센터, 학교, 쇼핑몰, 은행 등의 편의 시설이 자리잡고 있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거대 경제특구 클락에 위치한 ‘탐앤탐스 클락점’이다. ‘클락점’은 코로나 시국에 오픈했음에도 놀라운 성장세를 보였고, 브랜드 가치를 알아본 인사들의 협업 제안이 쇄도했다. 이에 따라 연간 최대 800만 명의 승객을 수용하는 클락 국제공항과 독점 계약을 맺어 ‘클락 공항점’이 탄생할 수 있었다.

 

면세구역 내 유일한 카페라는 타이틀을 거머쥔 ‘클락 공항점’은 탐앤탐스의 개성이 돋보이는 메뉴와 서비스를 통해 한국의 카페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탐앤치노를 비롯 탐앤탐스의 시그니처 디저트인 프레즐과 허니버터 브레드는 한류 열풍을 타고 현지 고객들에게 힙한 먹거리로 통하고 있다. 더불어 ‘클락 공항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스페셜 메뉴도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최근 필리핀에 불어 닥친 웰빙 열풍에 발맞춰 구성된 다채로운 티 메뉴와 달콤함을 선호하는 현지 입맛에 맞춘 초콜릿 아이스크림 허니브레드, 스위트 레드빈 브레드는 벌써부터 상당한 호응을 보이고 있을 뿐 아니라 공항을 찾은 한국인들에게도 새로움을 선사하는 메뉴들이다.

 

탐앤탐스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산림 리조트 단지에 ‘바기오 존 헤이점’을, 고급 호텔을 갖춘 해양휴양지에 ‘수빅 베이포트점’을 그리고 교통이 편리하고 지역색이 잘 드러나 있는 위치에 ‘카가얀 데 오로점’, ‘산 페르난도점’, ‘다바오점’을 연내 오픈하여 필리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렇듯 상징성이 있는 특수 상권들을 선점하여 각 매장을 지역의 랜드마크로 만드는 치밀한 행보를 보이고 있는 탐앤탐스.

 

이후에도 필리핀을 넘어 뉴욕, L.A.에도 매장을 순차적으로 오픈하여 성공적인 해외 진출 가도를 이어갈 탐앤탐스에 그 귀추가 주목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