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5:30 (수)
MBC 스마트라디오 mini, 모바일앱에 맞춰 PC앱/웹앱/다시듣기까지 통일된 컬러와 UI로 전면 개편!
MBC 스마트라디오 mini, 모바일앱에 맞춰 PC앱/웹앱/다시듣기까지 통일된 컬러와 UI로 전면 개편!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7.06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스마트라디오 mini, 모바일앱에 맞춰 PC앱/웹앱/다시듣기까지 통일된 컬러와 UI로 전면 개편!
MBC 스마트라디오 mini, 모바일앱에 맞춰 PC앱/웹앱/다시듣기까지 통일된 컬러와 UI로 전면 개편!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MBC 스마트라디오 mini가 확 달라졌다.

 

MBC는 6일 MBC라디오 전용 프로그램 ‘스마트라디오 mini’의 PC앱, 웹앱, 홈페이지 다시듣기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2006년 국내 방송사 최초로 PC 애플리케이션을 런칭한 MBC 스마트라디오 mini는 2010년 모바일 앱까지 그 영역을 확대해 국내 방송사 라디오 앱 중 가장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라디오 청취 애플리케이션으로, 2022년 5월 기준 PC앱 누적 다운로드수는 2,200만에 이른다. 특히, 이번 개편에 포함된 ‘웹앱mini’는 별도 설치나 다운로드 없이 브라우저만 있으면 어떤 기기(PC, 맥북, 크롬북, 스마트폰, 태블릿 등)나 다중 이용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MBC라디오와 팟캐스트 청취시 매우 편리하다.

 

이번 개편은 ‘스마트라디오 mini’의 모바일 앱 컬러와 UI를 기반으로 PC앱과 웹앱, 홈페이지 다시듣기를 통일감 있게 구성하여, 청취자가 다양한 플랫폼 환경에서도 동일한 사용 경험을 유지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이로써 청취자는 플랫폼별 상이한 UI로 겪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듣기’에 최적화된 청취 환경을 제공받게 됐다.

 

개편된 mini는 기존의 컬러인 파란색을 벗고 보라색을 입었다. 이는 MBC라디오의 브랜드 컬러인 ‘보라색’ 적용을 통해 청취자가 MBC라디오 브랜드를 시각적으로 인지하는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통일된 컬러를 통해 플랫폼 간 경계도 낮춘다는 전략이다. 

 

한층 시원해진 디자인도 눈에 띈다. 업그레이드 된 PC 환경에 맞는 고화질 이미지와 적소에 배치된 직관적 아이콘들은 청취자가 보다 쉽게 채널 이동 및 재생 환경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더 넓어진 보이는라디오 화면은 듣는 즐거움 뿐 아니라 보는 즐거움도 선사한다.

 

특히, 데스크탑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인 PC앱에서는 플레이어 기능별 모드 전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에어 모드/ 축소모드/ 메시지ON 모드 등 다양한 PC 환경에서도 청취자가 작업에 방해받지 않고 MBC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배려다. 또한 이번 개편을 통해 window OS 뿐 아니라 mac OS 환경에서도 PC앱을 이용할 수 있게 된 점은 mac 사용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최근 관심이 높아진 팟캐스트 서비스도 대폭 개선됐다.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시선집중>, <여성시대> 등 장수 프로그램이 많은 MBC라디오인 만큼, 오랜 시간 누적된 에피소드 중 청취자가 희망하는 에피소드를 쉽게 찾아들을 수 있도록 키워드검색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청취자가 원하는 속도로 배속을 조정, 원하는 구간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15초, 30초 전후 구간 이동 기능, 최근 청취한 에피소드 목록을 제공하는 등 플레이어 내 편의기능과 개인화 기능을 추가해 청취에 편리함을 더한 점도 눈에 띈다.

 

이밖에 참여와 소통 기능도 강화됐다. 방송 중 실시간 참여로 청취에 재미를 더하는 mini메시지는 등록과 반영 속도를 개선해 DJ와 빠른 소통의 즐거움을 더하는 한편, 구독과 좋아요 버튼을 추가해 이용자의 취향과 공감에 귀 기울이려는 노력도 엿보인다. MBC는 이 같은 개인화 서비스를 위해 소셜 로그인 기능도 추가했다.

 

전면 개편으로 확 달라진 ‘MBC 스마트라디오 mini’의 PC앱과 웹앱은 MBC 라디오 페이지 내 스마트 라디오 mini(miniwebapp.imbc.com)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및 바로 이용 가능하며, 다시듣기는 각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mini’로 검색하면 모바일 앱 설치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