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4 23:00 (화)
국내외 6·25 참전용사 후손들, 제주서 평화 토크콘서트
국내외 6·25 참전용사 후손들, 제주서 평화 토크콘서트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7.0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야기 공연(토크 콘서트) 강연자 이력
이야기 공연(토크 콘서트) 강연자 이력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국내·외 참전용사 후손과 대학생들간의 ‘평화’를 주제로 한 이야기 공연(토크 콘서트)이 펼쳐진다.

 

국가보훈처는 오는 8일 오전 11시 제주국제평화센터 문화복합공간에서 유엔참전용사 후손 평화캠프 참가자들이 이야기 공연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유엔참전용사 후손 평화캠프가 4~10일 일정으로 진행 중인 가운데 캠프 참가자들은 7일부터 1박 2일간 제주에서 국립제주호국원 참배와 견학 등 일정을 소화하며 이야기 공연 시간을 갖는다.

 

이 자리에는 국내에서 유학 중인 13개국 유엔참전용사 후손과 대학생, 국내 참전용사 후손과 대학생 98명이 참여한다.

 

특히 이야기 공연에는 유명 역사 유튜브 채널 운영자이자 한국역사고전연구소장인 임용한 박사가 ‘6·25전쟁의 교훈과 21세기 세계 평화’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임 박사는 강연에서 20세기·21세기 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과 전쟁 발발 역사를 설명하고 평화와 번영의 21세기로 나가기 위해 용기와 희생에 동참하는 집단이 필요함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어 질의·응답과 함께 ‘21세기 평화를 위한 과제’ 등에 대한 토론을 진행하고, 미래 세대들이 생각하는 평화와 이를 위해 어떤 노력들이 필요한지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도 마련된다.

 

강윤진 보훈처 국제협력관은 “올해 유엔참전용사 후손 평화캠프 일정의 하나인 이야기 공연이 국내·외 참전용사 후손과 대학생들이 전쟁의 아픔과 평화의 소중함을 공유하고, 이를 미래 평화로 이어가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