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0:50 (토)
양평군,“2022 양평 스마트시티 리빙랩” 청소년 참여자 모집
양평군,“2022 양평 스마트시티 리빙랩” 청소년 참여자 모집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7.1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2022 양평 스마트시티 리빙랩” 청소년 참여자 모집
양평군,“2022 양평 스마트시티 리빙랩” 청소년 참여자 모집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양평군은 ‘2022년 양평 스마트시티 리빙랩’을 7월 22일(금)부터 시작한다.

 

리빙랩은 양평의 도시문제를 ICT기술을 이용하여 스마트도시를 건설하기 위해 지역주민과 생활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주민참여형 활동이다.

 

이번 ‘2022년 양평 스마트시티 리빙랩’은 기존의 리빙랩과 다르게, 양평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이 방학을 이용해서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양평군의 스마트도시의 모습을 상상하고, 대안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과 참여를 동시에 실행해보는 행사라고 한다.

 

이번 리빙랩의 주요 주제는 ICT 기술을 이용하여, 양수리 두물머리 일대의 주말 교통체증 문제와 양평읍 5일장을 좀 더 활성화는 방법을 찾아보고, 청소년들이 생각하고 꿈꾸는 스마트도시 양평군의 미래를 상상하는 리빙랩으로 계획되었다고 한다.

 

참가대상은 양평군에 거주하는 만14세~19세의 청소년과 양평군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 인 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 청소년에게는 자원봉사활동 활동인증과 함께 위촉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총 4회 활동이 예정되어 있으며, 방학 중에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고자 하는 중·고생들에게는 귀중한 체험과 참여의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전국 지자체에서 실시하는 리빙랩 중, 청소년을 대상으로 미래의 도시를 상상하고 꿈꾸는 최초의 리빙랩으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주목받고 있다고 한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군청홈페이지를 참고하여 7월19일(화)까지 신청하면 된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