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3:00 (수)
Quantinuum, 재료 혁신의 글로벌 선구자인 JSR Corporation과 공동으로 재료 연구 수행
Quantinuum, 재료 혁신의 글로벌 선구자인 JSR Corporation과 공동으로 재료 연구 수행
  • PR Newswire
  • 승인 2022.07.14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협업에는 Quantinuum의 Model H1 하드웨어(Powered by Honeywell)와 양자 계산화학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InQuanto를 사용한 복잡한 유기 및 무기 반도체 재료의 모델링 작업도 포함

도쿄 및 잉글랜드 케임브리지,  2022년 7월 14일 /PRNewswire/ -- 세계 선도적인 통합 양자 컴퓨팅 기업 Quantinuum이 반도체 연구에서 양자 컴퓨팅 방법의 적용을 모색하기 위해 일본의 재료 기술 부문 선두업체인 JSR Corporation과 글로벌 협력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JSR의 세계 선도적인 재료 과학자들과 Quantinuum에 있는 일본, 유럽, 미국의 양자 컴퓨팅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이게 된다. 공동 팀은 최첨단 InQuanto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활용해 양자 컴퓨터를 사용해 금속복합체 및 전이금속 산화물과 같은 반도체 재료를 모델링하는 방법을 모색한다.

이러한 재료들은 마이크로일렉트로닉 분야에 필수적이다. 양자 컴퓨터를 이용한 새로운 모델링 방법은 물리적 특성에 대한 정확한 예측을 가능하게 하며, 향후 새로운 후보 분자 및 재료의 식별을 가속화하고, 미래의 마이크로일렉트로닉 장치 패러다임의 길을 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1]

JSR의 재료 정보학 이니셔티브(Material Informatics Initiative) 수석 연구원인 Rei Sakuma는 "우리는 이전 작업을 함께 구축한 Quantinuum과 새로운 협업을 구성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Quantinuum 팀은 재료 혁신에 대한 과학자들의 심층적인 전문성과 함께, 양자 컴퓨팅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지속해서 이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의 열망은 사회와 환경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재료를 개발하는 것"이라면서, "Quantinuum의 소프트웨어 플랫폼 InQuanto는 양자 컴퓨팅을 통해 야심 찬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우리 팀을 이미 지원하고 있다. InQuanto은 양자 컴퓨팅이 우리 팀이 나아갈 방향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라고 설명했다.

협업의 초점 중 하나는 동적 평균장이론(Dynamical mean-field theory, DMFT)을 기반으로 하는 양자 알고리즘 및 방법을 개발하는 것이다. 이러한 접근법은 광 흡수 및 전도성과 같은 실제 세계에서 복잡한 유기 및 무기 재료의 전자적 특성에 대한 더욱 정확한 이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실리콘 기반 정보 시대의 미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Quantinuum과 JSR은 InQuanto를 사용해 이러한 복잡한 분자 시스템과 결함 하위 시스템을 모델링하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새롭게 발견된 방법은 InQuanto에 통합됨으로써,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사용하는 다른 과학자 및 연구원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Quantinuum CEO Ilyas Khan은 "JSR과의 협업은 양자 컴퓨터를 사용해 재료 과학의 절대적인 최첨단을 모색하는 작업이며, 이를 통해 양측의 관계를 계속 유지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 작업을 통해 InQuanto의 기능을 더욱 발전시키고, 향후 다른 사용자가 새로운 개발 사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JSR의 과학자들은 재료 과학에 정통하고, 우리는 양자 컴퓨팅의 전문가"라면서 "이러한 과학 커뮤니티가 제공하는 혜택이 바로 이 협업의 가치"라고 강조했다.

최근 독립형 플랫폼으로 출시된 InQuanto는 분자 및 재료 과학자와 연구원이 양자 컴퓨터 및 에뮬레이터에서 사용하는 최신 알고리즘, 방법 및 노이즈 완화 기술을 통합한다. InQuanto는 계산 화학에서 양자 우위를 위한 경로에서 JSR의 과학자 및 연구원들에게 양자 컴퓨터의 능력에 대한 더 큰 이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자 컴퓨팅 분야에서 인정받는 선도기업인 Quantinuum은 자동차, 화학, 제약 및 에너지 분야 전반에 걸쳐 산업 파트너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InQuanto는 Quantinuum의 TKET[https://github.com/CQCL/pytket ] 툴킷에 의해 활성화되며, 연구자들이 하나의 장치 또는 시뮬레이터에서 다른 장치나 시뮬레이터로 알고리즘을 간단히 목표를 재설정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Quantinuum 소개

Quantinuum은 Honeywell Quantum Solutions의 세계적인 하드웨어와 Cambridge Quantum의 동급 최고 미들웨어 및 애플리케이션의 결합으로 설립된 세계 최대 규모의 통합 양자 컴퓨팅 기업이다.

Quantinuum은 미국, 유럽, 일본에 위치한 8개 현장에서 350명의 과학자를 포함해 45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과학이 주도하고 기업이 이끄는 Quantinuum은 화학, 사이버 보안, 금융 및 최적화 전반에 걸쳐 양자 컴퓨팅과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한다. Quantinuum은 에너지, 물류, 기후 변화, 보건 등의 분야에서 세계에서 가장 시급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확장 가능하고 상업적인 양자 솔루션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Quantinuum의 오픈 소스 개발자 툴킷 TKET는 세계 선도적인 양자 하드웨어 및 시뮬레이터에 대한 플랫폼 포함 액세스를 제공하며, 사이버 보안키 생성 플랫폼인 Quantum Origin, 양자 계산화학 및 재료 과학 패키지인 InQuanto, 그리고 Quantinuum의 양자 자연어 처리 및 계산 언어학 툴킷인 λambeq를 포함한 모든 Quantinuum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킨다.

Quantinuum의 H1 세대 양자 컴퓨터(Powered by Honeywell)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제품 중 하나이며, 업계 표준 양자 볼륨 4096 벤치마크를 최초로 통과했다. 2020년 3월, Quantinuum(Honeywell Quantum Solutions)은 향후 5년간 상용 H-Series 양자 컴퓨터의 양자 볼륨을 매년 10배씩 확대할 것을 표명했다.

Honeywell 상표는 Honeywell International Inc.의 라이선스 하에 사용됐다. Honeywell International Inc.는 본 제품과 관련해 어떠한 진술이나 보증도 하지 않는다. 이 제품은 Quantinuum이 생산한다.

www.quantinuum.com

[1] https://www.science.org/doi/10.1126/science.1243098  (paywall)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