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30 (금)
뉴트리케어, 이노베이션 센터 개소
뉴트리케어, 이노베이션 센터 개소
  • PR Newswire
  • 승인 2022.07.1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헬스케어 新성장동력에 역량 강화

  • 2020년 설립된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센터 확장
  • 미래 경쟁력과 중장기 성장을 위한 발판 구축…신소재 개발 및 사업화 진행 

(서울, 대한민국 2022년 7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글로벌 뷰티&헬스 시장에서 안정적인 기반을 확보하고 OEM/ODM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뉴트리케어사(社)는 이달 강원도 횡성에 뉴트리케어 이노베이션 센터(Nutricare Innovation Center, 이하 NIC)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전개한다. 

뉴트리케어 이노베이션 센터

NIC는 강원도 횡성군 우천면 오원리 일대에 연면적 2,754㎡, 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된다. R&D 헬스케어 센터, RMI 센터, 식품공장 등으로 구성되며 식품 안전 센터, 품질관리 센터, 품질 및 고객관리 센터, 제품창고, 파일럿 프랜트도 들어선다.

뉴트리케어는 미래 유망 산업으로 꼽히는 '헬스케어'를 뉴트리케어의 차세대 핵심 성장 동력으로 삼는다는 전략으로 2020년 설립된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센터의 업그레이드 작업을 진행해왔다. NIC는 전문 연구인력 등 인적자원을 보강하고, 첨단 분석 장비를 확보하는 등 대내외적 인프라 확충을 통해, 공격적으로 시장선점을 위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뉴트리케어의 미래 경쟁력과 중장기 성장을 위한 발판을 구축하기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한 결과다.

가장 핵심을 이루는 R&D 헬스케어 센터는 신제품 개발을 위한 선행 연구를 비롯해 OEM/ODM 업무를 수행한다. 이번에 새롭게 구축한 RMI 센터(Raw Material Innovation Center)는 건강기능식품의 신소재 연구 개발을 위해 국책과제수행은 물론 주요 대학, 정부 기관, 해외 기관과 분야별 연구 및 협력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뇌, 정신건강, 혈관 건강 뿐 아니라 노년층을 위한 식품 연구 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다. 식품 공장에서는 이러한 연구 실적을 기반으로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 속에서 체계적인 공정을 통해 고품격의 헬스케어 제품들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뉴트리케어 김호범 대표는 "NIC는 우리 회사 임직원들이 단순히 헬스케어 제품을 제조하는 곳이 아닌 충분한 연구와 검토를 통해 제대로 된 건강식품을 연구하고 개발하고 생산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설립했다."라며 "더 나아가 전 세계에서 유능한 인재를 영입하고 건강식품 업계에서는 모든 사람으로부터 가장 신뢰받고 존경받을 수 있는 R&D 역량이 탁월한 회사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NIC가 혁신을 통해서 성장엔진이 꺼지지 않고 지속적인 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출처: 뉴트리케어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