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8:20 (토)
TerraPay, 원활한 국경 간 결제 방식 개척 위해 SendMN과 협업
TerraPay, 원활한 국경 간 결제 방식 개척 위해 SendMN과 협업
  • PR Newswire
  • 승인 2022.07.2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몽골 국민 및 전 세계 몽골 교포 위한 협력

헤이그, 네덜란드 , 2022년 7월 22일 /PRNewswire/ -- 세계 선도적인 결제 기반시설 기업 TerraPay가 전 세계 결제 에코시스템을 강화 및 통일하고자 하는 여정 속에서 SendMN NBFI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몽골 기반의 SendMN은 선도적인 송금 및 비은행 금융기관이다. 양측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국경 없는 결제와 관련된 복잡성을 단순화하고, 관련 문제의 완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국경 간 결제 비용은 매우 높고, 속도가 느리며, 안전하지도 않다. 양측 간에 체결된 파트너십은 금융 독립성과 포용성을 고객에게 지원함으로써, 몽골 사람들의 실시간 결제에 대한 송금 및 수취 방식을 변혁시킨다는 양측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한 걸음이다. 고객은 영국, 미국, 오스트리아, 벨기에, 체코, 프랑스, 독일, 카자흐스탄, 폴란드, 스웨덴, 스위스 같은 주요 경로에서 발생하는 송금을 받고, 호주, 캐나다, 중국, 덴마크, 일본, 미국 같은 주요 송금 경로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1년 몽골 국민이 받은 송금액은 미화 5억6천375만 달러였다. 은행 SWIFT 거래는 16억6천만 달러를 받고, 23억4천만 달러를 송금했다. 또한, 전체 고객 중 여성은 53%, 남성은 47%를 차지했다. 이들 거래 중 약 59.83%가 결제, 가족 부양이 목적이었으며, 또한 이들 거래 중 약 29.67%는 학비와 의료비였다. 1년 중 이와 같은 거래가 가장 활발한 시기는 3월 초, 8월 말 및 12월 중순이었다. 2023년 몽골의 송금액은 미화 약 1천700만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TerraPay와 SendMN은 이번 협력을 통해 호주, 미국 및 유럽연합 회원국에서 시작해 SendMN을 경유해 고객 계정까지 이어지는 모든 거래의 경로를 파악할 계획이다. 또한, 전 세계 몽골 교포들이 TerraPay의 최첨단 상호운용성 엔진을 이용해 몽골에 있는 수령인에게 저비용 및 실시간 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P2P, P2B, B2P 및 B2B 거래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안전하고 투명하며 효율적인 확장성 엔진에서 글로벌 결제를 가능하게 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TerraPay APAC 지역 이사 Sheshagiri (Sukesh) Malliah는 이번 파트너십의 하이라이트에 대해 더 많은 통찰을 공유하며, "몽골에서 신뢰받는 파트너로, SendMN과 함께 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몽골은 거대한 잠재력을 지닌 핵심 시장"이라면서 "자사는 SendM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몽골 사람들에게 빠르고 저렴한 국경 없는 결제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최상급 기술 솔루션을 배치하고, 전 세계 몽골 국민 간에 친밀감을 드높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그뿐만 아니라,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의 기술력을 선보이는 한편, 몽골 고객이 사랑하는 이들과 실시간 결제를 주고받을 수 있는 효율적이고 저렴한 확장성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몽골 고객을 위한 플랫폼 기술을 혁신할 것"이라며, "업계 표준 준수를 기반으로 하는 투명성과 실시간 신뢰를 통해 몽골의 송금 에코시스템을 점점 더 강화하고, 무현금 경제를 구축한다는 자사의 사명을 실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endMN CEO Turbold Batbold는 "세계 선도적인 결제 기반시설 기업 TerraPay와 협력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TerraPay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빠르고 경제적이며 신뢰성 높은 거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충성도를 향상시키는 데 일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를 통해 송금 유입과 유출을 더욱 촉진하고, 빠르게 성장 중인 몽골 경제에서 사회경제적 발전을 도모하며, 편리하고 저렴한 경로를 통해 주요 송금 회랑을 디지털로 연결함으로써 디지털 결제를 채택하도록 사용자를 장려할 예정"이라면서 "앞으로 성공적인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https://tradingeconomics.com/mongolia/remittances 

TerraPay 소개

TerraPay(본사: 네덜란드)는 최소 금액 결제라 해도 최대 금액 결제만큼 안전하게 국경 간 이동을 보장받아야 한다고 믿는다. TerraPay는 금액과 관계없이 모든 결제를 위한 중단 없고 안전한 실시간 국제 통로를 바탕으로 투명한 고객 경험을 구축하도록 기업을 지원하는 결제 고속도로를 끊임없이 확장해왔다. 26개 국제 시장에 등록해 현지 기관의 규제를 받고 있는 TerraPay는 은행, 모바일 지갑, 송금 업체, 매장 및 금융기관을 위한 세계 굴지의 파트너로서, 더 광범위하고 포용적인 국제 금융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TerraPay 파트너는 세계적으로 확장된 결제 기반시설에 대한 접근성을 바탕으로 국제 금융 포용을 약속하는 불빛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 terrapay.com을 참조한다.

연락처: 
Anwesha Mukherjee
Sr.Manager, Corporate Communications
TerraPay
anwesha@terrapay.com

SendMN 소개

'SendMN' NBFI는 몽골 제1의 송금 업체로, 전 세계적으로 송금 가능한 가장 저렴하고 편리한 방법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목표에 따라 2016년에 설립됐다. SendMN은 고객을 위해 송금, 환전 및 대출 등과 같은 서비스를 운영한다. 2020년 말에는 'SendMN' 국제 송금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SendMN 고객은 몽골의 어느 은행에서나 자신의 계정으로 거래를 보내거나 받을 수 있다. SendMN은 160개국을 오가는 USD, EUR, RUB, GBP, KRW 및 CNY 거래를 주고받는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visitsend.mn을 참조한다.

연락처:  
Temuulen E
Marketing Manager, SendMN
temuulen.er@send.mn

로고: https://mma.prnasia.com/media2/1222771/TerraPay_Logo.jpg?p=medium600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