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6:40 (목)
[오늘날씨] 기상청 무더위 유의, 모레까지 소나기 곳
[오늘날씨] 기상청 무더위 유의, 모레까지 소나기 곳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7.25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한주의 시작이자 월요일인 오늘(25일) (폭염) 폭염특보가 발효된 일부 강원영서, 충북, 경상권은 최고체감온도가 33도 내외로 매우 무덥겠고, 오늘(25일) 낮부터 그 밖의 지역도 기온이 오르면서 폭염특보가 확대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와 폭염 영향예보(매일 11시 30분 발표)를 참고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보건) 온열질환 발생 가능성 있으니 수분과 염분을 충분히 섭취, 격렬한 야외활동 가급적 자제, 특히 온열질환에 취약한 영유아, 노약자, 만성질환자 등은 수시로 상태 확인
o (농업) 장시간 농작업과 나홀로 작업 자제, 병해충 발생 유의
o (축산업) 축산농가에서는 축사 온도 조절 유의, 가축 질병 피해 예방
o (수산업) 고수온 경보 발령 지역에서는 양식생물 질병과 폐사 발생 유의
o (기타) 전력량 사용 증가로 인한 변압기 사고 및 실외기 화재 유의

- 오늘(25일) 낮최고기온은 27~34도가 되겠습니다.
- 내일(26일) 아침최저기온은 21~24도, 낮최고기온은 28~34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7일) 아침최저기온은 21~26도, 낮최고기온은 27~33도가 되겠습니다.

- 한편, 소나기가 내리는 동안에는 기온이 일시적으로 낮아지겠으나, 소나기가 그친 후 기온이 다시 오르고 습도가 높아 무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소나기) 대기 상층으로 찬 공기가 유입되고 낮 동안 햇볕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대기가 매우 불안정해짐에 따라, 오늘(25일)부터 모레(27일)까지 오후(12시)에서 저녁(21시) 사이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소나기 예상 지역
- 오늘(25일): 강원남부산지, 충북북부, 경상권내륙
- 내일(26일): 경기동부, 강원영서, 충남남부내륙, 충북북부, 전라권내륙, 경상서부내륙
- 모레(27일): 경기도, 강원영서, 충남권, 전북서부

*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
- (25일) 강원남부산지, 충북북부, 경상권내륙: 5~40mm
- (26일) 경기동부, 강원영서, 충남남부내륙, 충북북부, 전라권내륙, 경상서부내륙: 5~40mm

*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 유의사항
o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안전 유의
o 지역 간 강수 강도와 강수량 차이가 크겠음
o 농수로, 계곡, 하천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으니 접근 자제
o 가시거리가 갑자기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 있겠으니 교통안전 유의
o 야외 활동 시 실시간 레이더 영상과 최신 기상정보 활용

(아침 기상 전망) 전국이 구름많은 가운데, 아침(06~09시)까지 강원내륙과 충청권내륙, 경북권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5일 아침까지)
- 강원내륙, 충청권내륙, 경북권: 0.1mm 미만 빗방울

< 날씨 전망 >
(하늘상태) 오늘(25일)부터 모레(27일)까지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 유의 사항 >
(안개) 오늘(25일) 아침(09시)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 당분간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너울) 오늘(25일)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거나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너울 발생 시 1.5m 내외의 물결에도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는 등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기압계 전망 >
- 오늘(25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 내일(26일)과 모레(27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