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30 (금)
여름철 옷맵시를 망치는 딱딱한 승모근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
여름철 옷맵시를 망치는 딱딱한 승모근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7.25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젝트슬립 도수베개 = 프로젝트슬립
프로젝트슬립 도수베개 = 프로젝트슬립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더운 여름철엔 자연스레 옷이 가벼워지고 노출이 늘어난다. 멋진 바디라인을 위해 헬스나 필라테스 같은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도 증가한다.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부위는 팔이나 종아리처럼 옷 밖으로 직접적으로 드러나는 부위다. 하지만 여름철 얇은 티셔츠를 입었을 때의 옷맵시를 위해 승모근을 관리하는 경우도 많다. 그렇다면 승모근은 왜 딱딱해지며 어떻게 완화할 수 있을까?

 

승모근은 척추의 안정성을 담당하는 근육으로서 스트레스에 취약하다. 잘못된 자세는 승모근을 피로하게 하는데 현대인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며 화면을 가까이 보기 위해 목을 쭉 뺀 거북목 상태가 되기 쉽다. 거북목은 승모근에 스트레스를 주어 승모근통증, 뒷목땡김이나 어깨통증을 유발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생활 속에서 바른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먼저 잠을 잘 땐 적당한 높이의 베개를 사용해 목의 부담을 낮추고, 모니터는 받침대 등을 놓아 눈높이에 맞춰야 한다. 만약 승모근통증이 느껴진다면 적당한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해주면 좋다. 승모근이 등 쪽에 위치해 스스로 보면서 마사지하기 어렵다면, 승모근마사지기 등으로 더욱 편리하게 주변 근육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다.

 

프로젝트슬립의 도수베개는 승모근 주변이 굳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지압베개다. 우리나라의 평균 체형과 인체 곡선을 고려한 설계로, 베개의 동근 자극점이 효과적으로 근막을 지압한다. 도수베개는 허리선을 따라 신체를 지탱하는 지지부와 어깨 및 허리를 스트레칭해 근막을 지압하는 이완부로 나뉜다. 이를 통해 목과 어깨, 허리 등 상체 부위를 효과적으로 마사지할 수 있다. 또한 신축성이 뛰어나고 통기성이 우수한 커버를 포함해 스트레칭하며 흘린 땀을 걱정할 필요 없이 베개를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프로젝트슬립 관계자는 “도수베개는 종일 화면을 들여다보는 비대면 사회의 현대인을 위해 탄생한 베개”라며 “승모근마사지기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마사지가 필요한 어깨나 허리에도 사용할 수 있어 더욱 경제적”이라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