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0 08:10 (토)
오비고, 닛산 전기차 아리야에 스마트카 SW플랫폼 탑재...전기차 시장 공급 확대
오비고, 닛산 전기차 아리야에 스마트카 SW플랫폼 탑재...전기차 시장 공급 확대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7.29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오비고(352910, 대표이사 황도연)는 일본 닛산의 아리야(ARIYA) 모델에 자사의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서비스가 탑재되어 일본 시판에 이어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닛산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리프(Nissan LEAF)의 성공에 이어 두 번째 전기 자동차이자 중형 SUV인 아리야 모델 출시하며, 전기차의 대중화를 주도할 예정이다.

 

닛산, 아마존과 함께 이번에 출시한 아리야에는 일본 최초로 가상 인공지능비서 아마존 알렉사 오토(AMAZON ALEXA AUTO)가 빌트인 돼 관심을 받고 있다. 운전자들이 음성을 통해 좋아하는 음악을 재생하거나 뉴스를 공유하고 원격으로 집에 있는 거실 에어컨을 켜도록 요청하거나 차량의 전면 도어를 잠그는 등 임베디드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오비고 황도연 대표는 "이번 닛산 아리야의 출시 확대는 전기차 기반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한 것에 의의가 있다"며 "닛산 글로벌 라인업 탑재를 통해 본격적인 해외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글로벌 완성차 업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오비고는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플랫폼을 전세계에 공급하고 있는 전문기업으로 올 하반기부터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기반 라이브 커뮤니티 서비스, 노래방 서비스, OTT, 음성인식AI, 주차, 충전결제, 주문 및 쇼핑 등의 다양한 컨텐츠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여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이용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