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7 23:30 (일)
"에어프로덕츠, 한국석유공사와 청정 수소/암모니아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에어프로덕츠, 한국석유공사와 청정 수소/암모니아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PR Newswire
  • 승인 2022.07.29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대한민국 2022년 7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한국석유공사와 에어프로덕츠는 29일 김동섭 한국석유공사 사장, 윌버 목 에어프로덕츠 아시아 사장, 김승록 에어프로덕츠 코리아 사장, 안범희 한국석유공사 ESG 실장 등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정 수소/청정 암모니아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한국석유공사와 에어프로덕츠는 협약에 따라 국내 청정 암모니아 인수기지 및 인프라 구축 등을 위한 협력 및 청정 수소/암모니아의 국내외 생산 개발 및 사업 참여에 대해 함께 검토하기로 하였다.

60년 이상의 수소 생산 경험으로 전 세계 수소 사업을 활발하게 영위하고 있는 에어프로덕츠는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NEOM)에서 세계 최초의 상용급 그린 수소 생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2026년부터 연 120만 톤의 그린 암모니아가 생산되어 전 세계로 유통될 예정이다. 또한, 미국 루이지애나에서 건설 중인 블루 수소 프로젝트에서도 2027년부터 연 65만 톤의 블루 수소가 생산되고, 이 중 일부는 블루 암모니아로 전환되어 전 세계로 유통되는 등 청정에너지로의 전환에 앞장서고 있다.

40년 이상 해외 자원 개발 및 액화석유가스(LPG) 비축기지를 운영 중인 한국석유공사는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통해 미래의 청정에너지 원인 그린/블루 암모니아의 해외 생산거점을 확보하고 암모니아 전략비축기지를 구축하여 한국 신에너지 안보에 기여할 예정이다.

윌버 목 에어프로덕츠 아시아 사장은 "수소 경제의 궁극적인 목적은 탄소 발생을 줄이는 것이고, 에어프로덕츠는 수소 경제를 실현하는데 핵심인 블루 수소와 그린 수소의 솔루션을 가지고 있다. 이번 에어프로덕츠와 한국석유공사의 협력이 한국에 국한되지 않고 전 세계의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동섭 한국석유공사 사장은 "글로벌 수소 경제 실현을 위해 힘쓰고 있는 한국석유공사와 에어프로덕츠 양사 협력을 통해 글로벌 청정 수소/암모니아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각 분야의 글로벌 선도 플레이어로서 위상을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