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6 01:50 (월)
KB국민카드, 농산어촌 지역 청소년에게 디지털 교육 지원
KB국민카드, 농산어촌 지역 청소년에게 디지털 교육 지원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8.08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농산어촌 지역 소재 초등학생 대상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한‘KB국민카드 디지털 이지(Easy)교실’을 마무리 했다.

 

‘KB국민카드 디지털 이지(Easy)교실’은 농산어촌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다양한 이론 및 체험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KB금융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가치관 실현을 목표로 그룹 차원에서 미래 세대 육성 사업에 온 힘을 쏟고 있으며, KB국민카드도 미래 세대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작년 11월부터 전국 농산어촌 28개교 550여명의 초등학생에게‘KB국민카드 디지털 이지(Easy) 교실’을 진행했다.

 

‘KB국민카드 디지털 이지(Easy)교실’은 ‘KB Pay(KB페이)’ 등 오픈뱅킹 서비스, 챗봇 서비스 큐디, 핀테크 기업의 이해 등 금융 연계 디지털 교육을 실시하며 디지털 문해(文解)교육을 지원하였고, 디지털 전문강사로 경력단절 여성을 활용하여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에 기여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역의 한계를 넘어 농산어촌 청소년들에게 평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KB국민카드 디지털 이지(Easy)교실’을 지원하였다”며 “학교에서 교육하기 힘든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등 디지털 교육을 통해 농산어촌 청소년들이 우수한 디지털 인재로 성장하기를 희망한다. 앞으로도 KB국민카드는 청소년의 건강하고 밝은 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