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30 18:50 (금)
필리핀 최고의 핀테크 기업 GCash, 사용자 수 6천600만 명 달성
필리핀 최고의 핀테크 기업 GCash, 사용자 수 6천600만 명 달성
  • PR Newswire
  • 승인 2022.08.15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GCash CEO, "기하급수적 성장과 금융 포용의 열쇠는 경쟁이 아니라 협력"

(마닐라, 필리핀 2022년 8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많은 필리핀 국민의 주된 결제 방식으로 디지털 결제가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이와 같은 배경으로, 필리핀의 선도적인 모바일 지갑이자 필리핀 최초의 더블 유니콘 기업인 GCash가 2022년 6월 현재 6천600만 명의 등록 사용자 수를 기록하며, 또 다른 이정표를 세웠다. 최근 싱가포르 JW 매리어트 사우스 비치에 열린 Mobile 360 Asia Pacific FinTech Summit에서, GCash 사장 겸 CEO Martha Sazon은 주요 하이라이트 중 하나로 이 성과를 공유했다.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린 GSMA Mobile 360 Asia Pacific FinTech Summit에서 GCash 사장 겸 CEO Martha Sazon는 GCash의 등록 사용자 수 6천600만 명 달성 성과를 공유했다.

이번 서밋에서, Martha Sazon CEO는 GCash가 은행 및 기타 핀테크 공급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팬데믹 상황에서도 강력한 성장세를 이어간 방식을 공유했다. 이를 통해 GCash는 2022년 2분기 말에 1분기보다 600만 명의 사용자 수를 늘리며 6천600만 명을 달성했다.

Martha Sazon CEO는 "자사는 디지털 은행이 아니라 전자지갑"이라며 "이것이 좋은 이유는 자사가 어떤 은행 및 금융기관과도 파트너십을 맺을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금융 포용이 복잡하고 어려운 여정인 것을 잘 알고 있기에, 자사는 이를 의식적으로 생각한다"면서 "그렇기에 자사는 경쟁보다는 협력을 선택한다"라고 설명했다. 

GCash는 이를 염두에 두며, 가장 혁신적이고 규모가 큰 금융기관(BPI, ATRAM 및 CIMB 등)을 비롯해 다양한 정부 기관, 보험사 및 핀테크 기업과도 손을 잡았다. 이를 통해 GCash는 더욱 접근성이 높은 금융 서비스에 대한 필리핀 국민의 수요를 해소하고자 한다. 또한, GCash는 Ant Group Financial과도 협력함으로써, 앱이 동급 최고의 세계적인 플랫폼과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자사 규모를 빠르게 확장하고, 사용자 보안을 보장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대중, 특히 팬데믹이 정점을 찍을 당시 은행에 예금이 없는 수백만 명의 필리핀 국민을 대상으로, GCash는 빠르고 안전하며 편리한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리핀 정부의 Social Amelioration Program(SAP)을 지원하는 핵심 파트너가 됐다. GCash 앱으로 배포된 SAP를 통해 200만 명 이상이 160억 페소 이상의 지원을 받았다. 그뿐만 아니라, GCash는 비즈니스 보험 상품 같은 편리한 디지털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여러 험사와 파트너십을 구축함으로써 중소기업•소상공인(MSME)도 지원한다. 조만간 GCash 앱에서 비슷한 서비스가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금융 포용은 GCash 사업의 핵심이다. Martha Sazon CEO는 "GCash는 Send Money, Pay Bills, Cash-in, Cash-out, GInsure, GLoan, GInvest, GGives, GCredit 등 업계 판도를 바꿀 획기적인 상품의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전략적 협력업체를 추가함으로써, 금융 서비스의 보편화를 끊임없이 도모하고 있다"고 밝혔다. GCash는 이를 통해 모든 필리핀 국민의 수요와 요구를 충족할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다.

또한, Martha Sazon CEO는 "우리가 포용해야 하는 대상은 대중"이라며, "여기에서 말하는 대중은 라이더, 삼륜 오토바이(대중교통의 삼륜차) 운전사, 사리-사리 매장(지역사회 기반 매장), 심지어는 시장 매장 공급업체도 포함된다. 이들이 바로 필리핀 MSME 산업의 구성원이므로, 이들을 포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사항"이라고 설명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gcash.com.ph를 참조한다.

GCash 소개
GCash(G-Xchange, Inc.)는 필리핀 제1의 금융 앱이다. 고객은 GCash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선불 휴대전화 통화 시간을 쉽게 구매하고, 1천300곳 이상의 파트너 청구 기관에서 요금을 지불할 수 있다. 또한, 필리핀 어디서든, 심지어 다른 은행 계좌로 송금 및 수금하고, 450만 곳 이상의 파트너 매장과 소셜 판매업자로부터 제품을 구매하며, 170,000개가 넘는 파트너 대행사에서 현금을 출납하고, 예금, 신용, 보험 및 투자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할 수 있다. GCash는 Mynt(Globe Fintech Innovations, Inc.)의 완전 소유 자회사다.

GCash는 현재 6천600만 필리핀 국민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우수한 디지털 금융 포용 프로그램으로 2021년 The Asian Banker(TAB)와 IDC로부터 인정을 받았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