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20 (금)
에넬엑스코리아, EEW코리아와 태양광 발전 계약 체결
에넬엑스코리아, EEW코리아와 태양광 발전 계약 체결
  • PR Newswire
  • 승인 2022.08.16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EW코리아와의 계약 체결로 사천 지역에서 두 번째 태양광 사업 진행 

(서울, 2022년 8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국내 수요반응(DR, Demand Response) 및 가상발전소(VPP, Virtual Power Plant) 분야 선도 기업인 에넬엑스코리아는 탈탄소화 달성을 위해EEW코리아 지붕 태양광 발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에넬엑스는EEW코리아가 제공한 지붕 공간에 지붕 태양광 발전을 설치와 관리, 운영을 담당한다.

에넬엑스코리아 X EEW코리아 사업협약식

EEW는 해상풍력 설비 생산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국내에는 경남 사천과 전남 광양에 생산기지를 두고 있다. 에넬엑스코리아 태양광 설비는 EEW 그룹 내 해상풍력 사업용 SAW 파이프를 생산하는 사천공장에 설치된다. 총 발전설비 용량은 1.5MW로, 이는 연간 약 1,000톤의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규모이다. 에넬엑스코리아는 지역 전력망에 제공할 분산에너지를 지붕 태양광 발전을 통해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으로 에넬엑스코리아는 생산한 재생에너지를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EEW코리아는 지붕을 활용하여 정기적인 임대수익을 얻게 된다.

에넬엑스코리아는 지난해 한국중부발전과 공동 투자하여 태양광 발전소 10곳을 성공적으로 개시한 바 있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21년 12월 사천시 최초로 900kW 규모의 에넬엑스 소유 지붕 태양광 상업운전을 개시한 이후 2번째 발전소이다.

탁관규 EEW코리아 대표는 "EEW코리아는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글로벌 및 대규모 제조사로서 앞으로 사천지역을 시작으로 청정에너지 전환에 기여할 것"이라며, "에넬엑스는 분산에너지 및 에너지 서비스 분야에서 글로벌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온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유휴부지인 지붕을 재생에너지 발전소로 활용하여 국내에 보다 안정적인 청정에너지 공급과 탄소중립 실현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한다"이라고 덧붙였다.

김형민 에넬엑스코리아 대표는 "현장 태양광 발전을 통해 EEW코리아의 탄소중립 달성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탈탄소화가 에넬엑스의 국내 및 글로벌 목표인 만큼, 본 프로젝트는 탄소중립을 향해 더 가까워진다는 큰 의미를 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사업으로 재생에너지 활용을 촉진시켜 에너지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이를 통해 EEW코리아는 다양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에 투자할 수 있는 신규 수익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넬엑스코리아의 태양광 사업은 지붕 임대를 통해 전국의 중소기업과 상생형 사업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도입되었다. 에넬엑스코리아가 자금을 제공하고 턴키 솔루션 방법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리스크가 없는 것이 특징이며, 고객사는 투자 비용 없이 매월 태양광 발전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에넬엑스에 대해

에넬엑스 글로벌 리테일은 에넬그룹의 글로벌 사업 부문을 담당하는 계열사로 혁신 가속화 및 에너지 전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첨단 에너지 솔루션 분야 글로벌 리더로서 전 세계적으로 수요반응자원 용량 총 7.9GW와 BTM(Behind the Meter, 소비자 측) 에너지 저장용량 62MW를 관리하고 있다. 에넬엑스 글로벌 리테일은 에너지 관리, 금융 서비스 포함한 최적의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에 직관적·맞춤형 기술 플랫폼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개인, 지역사회, 기관 및 기업이 환경을 생각하고 일상 속 기술 혁신을 이뤄낼 수 있도록 대안 모델을 선보이며 지속가능성과 순환경제 실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에넬엑스 글로벌 리테일의 솔루션은 탈탄소화, 전기화 및 디지털화라는 목표하에 보다 지속 가능하고 효율적인 세상을 함께 구축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에넬엑스코리아에 대해

에넬엑스코리아는 2014년 설립된 이래 국내 전력수요관리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에넬엑스코리아는 국내 수요반응제도 초기부터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 대표 사업자로서 대기업, 공공기관, 대학교 등 500여 개 고객사가 보다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으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에넬엑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www.enelx.com/kr/ko) 및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enelx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에넬엑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