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6:10 (화)
우리넷, 스미크와 통신모듈 공급 및 협력을 위한 MOU 체결…중국 시장 진출 본격화
우리넷, 스미크와 통신모듈 공급 및 협력을 위한 MOU 체결…중국 시장 진출 본격화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8.23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넷 제공
우리넷 제공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우리넷(115440)은 스미크(대표 김종필) 유한회사와 통신모듈 공급 및 협력을 위한 MOU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스미크 유한회사는 공유경제 관련 제품의 생산 및 유통 사업을 하고 있는 중국 로스비즈컨설팅(유) 회사의 국내 설립 법인으로 공유형 자전거와 부품 및 공유형 배터리, 렌탈기기 등을 개발 및 유통하고 있는 업체이다. 이번 계약 체결로 우리넷의 한국형 통신모듈을 공유형 자전거 등에 장착해 국내에 판매될 예정이다. 향후 우리넷은 중국형 통신모듈을 개발해 중국 현지에 납품할 예정이다.

 

우리넷은 광 패킷 전송 장비, 이음5G, 엑세스 게이트웨이(AGW), 셀룰러-사물인터넷 (IoT) 등 유무선 네트워크 구성 제품을 개발하는 전문기업이다. 그 동안 중국 시장에서 사용되어왔던 통신모듈은 중국산의 저가형 제품이 우세해 한국 기업의 통신모듈이 진출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으나, 최근 계속되는 미중 무역갈등 등으로 인한 공급문제로 경쟁력을 갖추게 됐고 스미크 유한회사의 높은 중국 시장 이해도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수출하고자 협업에 나서게 됐다.

 

최종신 우리넷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넷의 통신모듈이 중국 IoT 시장에 본격 공급될 것”이라며 “스미크 유한회사는 올해 국내에 자전거 및 배터리 생산기지를 구축할 계획이며, 향후 운영되는 공유형 자전거를 포함한 공유형 제품의 생산 및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협력관계를 넓혀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넷은 지난 6월 사물인터넷(IoT)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상장지수증권(ETN) 기초자산 종목에 편입된 바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