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00 (금)
‘믹스롱’ 오늘밤 10시 음원 최초공개! 전세계 주목!
‘믹스롱’ 오늘밤 10시 음원 최초공개! 전세계 주목!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8.2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메가메타, 래빗워크
사진 제공 : 메가메타, 래빗워크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캐릭터 휴먼 믹스롱이 26일 22시 자신의 SNS 채널에 첫 번째 음원 <MIXREMIX>을 발표함과 동시에 27일 열릴 자신의 첫 런칭 쇼케이스 일정을 공개했다.

 

전세계최초 '캐릭터 아이돌' 이라는 경험하지 못한 캐릭터 휴먼의 음악이 최초 공개를 앞두고 전세계 팬들과 관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가상인간 전문 매니지먼트사인 메가메타(나병우대표)는 이번에 공개된 첫번째 음원에 대해 “‘MIXREMIX’는 도입부부터 기타 멜로디부터 파격적이고 곡 전체 Hook 파트에는 메인 멜로디의 신스테마 아래에 강한 드럼앤베이스 사운드로 색다른 분위기가 연출된다"며 "곡 전체적으로 믹스롱의 개성과 분위기가 어우러져 신나고 경쾌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EDM 장르다"고 전했다.

 

믹스롱은 DJ겸 프로듀서이며 떡볶이로 친숙한 한국의 전통 '가래떡'을 모티브로 제작된 캐릭터 휴먼으로 캐릭터에 인간의 DNA를 결합한 아티스트 모델이다. 기존 버추얼 휴먼이나 디지털 휴먼이 제공하기 힘든 차별화된 서사와 스토리를 제공할 수 있는 점에서 세계최초의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24일 시작된 성수동 서울모던아트쇼에 첫 선을 보였으며 메타버스 시대에 새로운 세계관을 열어 전세계 팬들에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27일 런칭 쇼케이스에서는 믹스롱의 음원 ‘MIXREMIX’를 비롯하여 BTS, 블랙핑크, 에스파 등 KPOP을 대표하는 가수들의 히트곡을 매쉬업하여 믹스롱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무대와 함께 다양한 퍼포먼스를 공개한다. 캐릭터 휴먼이 가상세계와 현실을 오가는 퍼포먼스 무대로까지 확장된다는 점에서 파격적인 시도가 될 전망이다

 

6인조 캐릭터 휴먼그룹 <롱바디프렌즈>의 리더 믹스롱의 탄생은 하정우, 차은우, 서강준, 옹성우 등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기획한 나병준 대표가 전략 마케팅 매니지먼트로 참여하여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믹스롱은 자신의 SNS를 통해 “이번 첫 런칭 쇼케이스 무대에서 어떤 음악과 퍼포먼스를 하는 아티스트인지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  캐릭터 휴먼이 가지고 있는 새로운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