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10 (금)
세상을 비집고 시즌2, 드라마 같은 삶
세상을 비집고 시즌2, 드라마 같은 삶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9.0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비집고 시즌2,  드라마 같은 삶
세상을 비집고 시즌2, 드라마 같은 삶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대한민국을 뒤흔든 ‘우영우’ 신드롬!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자폐성 장애에 대한 관심도 높은데 음악계 ‘우영우’가 <세상을 비집고>에 떴다?!

 

웅장하고 화려한 선율로 BTS의 Butter를 완벽히 소화하며 오케스트라 공연장을 방불케 한 주인공은 바로~

 

절대음감이라는 천부적 재능으로 플루트와 트럼펫 연주가로 활약 중인 임선균-제균 쌍둥이 형제!

 

어릴 적, 보통의 아이들과 발육상태가 달랐던 두 사람은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일종인 ‘아스퍼거 증후군’을 판정받게 되는데 장애를 가졌으나 국내·외 크고 작은 연주회를 섭렵하는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약!

 

남부러운 것 없어 보이는 쌍둥이들에게 현실은 드라마처럼 마냥 달콤하지만은 않다는데...

 

반면, 일도 사랑도 척척! 무한 능력을 발휘하는 드라마 속 ‘우영우’에 대한 쌍둥이 형제의 생각은 어떨까?

 

자타 드라마 광, 나윤! 발달장애에 대한 이해 역시 드라마 한 편으로 독학했다는데~

 

‘우영우’ 열풍으로 자폐에 대한 인식이 커졌다곤 하지만, 여전히 풀리지 않는 자폐성 스펙트럼 장애에 대한 오해와 진실!

 

‘늘 헤드셋을 착용하는 우영우처럼 소음에 극도로 예민한지’, ‘고래처럼 좋아하는 것이 있는지’, ‘발달장애인은 의사소통이 불가능한지’ 등 자폐성 스펙트럼 장애를 둘러싼 다양한 궁금증부터 현실 속 우영우들이 살아가는 이야기까지~!

 

장애를 가진 청춘남녀들의 드라마보다 더 리얼하고 유쾌한 수다가 펼쳐진다.

 

세상을 비집고는 한국장애인 고용공단이 함께합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