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40 (목)
로지, 3D 패션 컬렉션 ‘버추얼 쿠튀르’ 공개
로지, 3D 패션 컬렉션 ‘버추얼 쿠튀르’ 공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9.13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지, 3D 패션 컬렉션 ‘버추얼 쿠튀르’ 공개
로지, 3D 패션 컬렉션 ‘버추얼 쿠튀르’ 공개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국내 최초의 버추얼 휴먼 로지(@rozy.gram)가 9월 6일 ‘자원 순환의 날’을 맞아 환경을 주제로 한 3D 패션 컬렉션 ‘버추얼 쿠튀르’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로지는 기후변화 대처를 위한 사회의 공동 노력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해 환경을 콘셉트로 한 가상의 패션 컬렉션 ‘버추얼 쿠튀르’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컬렉션의 세부 아이템은 매월 로지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되며, 로지는 SNS 플랫폼을 중심으로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알려 나갈 계획이다.

 

첫 번째 버추얼 쿠튀르는 지구온난화의 영향으로 녹아내리는 빙하의 모습을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거대한 빙하의 모습을 표현한 구조적이고 입체적인 디자인 요소와 함께, 드레스 하단부는 빙하가 녹아 흐르는 물의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최근 몇 년간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 문제는 국제사회에서 가장 심각한 이슈로 부상했다. 국내에서는 환경부와 한국폐기물협회가 매년 9월 6일을 ‘자원 순환의 날’로 지정, 자원 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공론화하고 있다.

 

일회용 빨대 사용을 지양하고 공병을 재활용하는 ‘고고 챌린지’, 일회용 포장재 대신 재사용이 가능한 천을 활용하는 ‘낫랩(Knot Wrap) 챌린지’ 등 에코라이프를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선한 영향력을 끼치기 위해 노력해 온 로지는 이번 버추얼 쿠튀르를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버추얼 휴먼으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로커스엑스는 최근 ‘로커스엑스’로의 사명 변경을 공식적으로 발표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새로운 사업 전략에 기반해, SNS에서 TV광고까지 활동영역을 넓히며 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로지는 오는 하반기 자체 뷰티 브랜드 론칭과 NFT 발행을 앞두고 있으며, 앞으로도 현실과 가상을 넘나들며 대중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Tag
#로지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