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50 (금)
트렌디한 MZ세대 블로거에게 필요한 세가지 IT템
트렌디한 MZ세대 블로거에게 필요한 세가지 IT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9.1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지텍의 휴대용 울트라씬 블루투스 키보드 ‘키즈 투 고(Keys-To-Go)’
로지텍의 휴대용 울트라씬 블루투스 키보드 ‘키즈 투 고(Keys-To-Go)’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다시금 블로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블로그 서비스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연령층이 2030 MZ세대라고 한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종 소셜 미디어 서비스가 등장하며 그동안 잊혀져 가고 있었던 블로그는 코로나19 팬데믹에서 비롯한 비대면 사회의 부상과 함께 부활의 신호탄을 알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자신만의 소소한 일상을 글과 사진으로 기록하는 ‘갓생살기’ 트렌드를 실천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블로그는 제 2의 전성기를 맞았다. SNS를 한때 점령했던 과시형 콘텐츠에 지친 젊은이들에게 블로그는 속마음을 털어놓는 일기장이자 유익한 정보 공유를 위한 플랫폼이 된 것이다. 이 흐름을 타, 트렌디한 블로거가 되고 싶은 이들에게, 나만의 블로그 콘텐츠로 개성을 표현하는데 도움을 줄 블로거 필수 IT 아이템 세가지를 지금부터 소개한다.

 

# 나만의 일상 기록을 위한 휴대용 울트라씬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키즈 투 고'

 

블로그 쓰기의 관건은 나만의 영감을 텍스트로 빠르고 간편하게 옮겨낼 수 있는 지에 있다. 그렇기에 로지텍의 휴대용 울트라씬 블루투스 키보드인 ‘키즈 투 고(Keys-To-Go)’는 블로거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키즈 투 고는 가로 길이 24cm, 두께 6.3mm, 무게 180g에 불과한 슬림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갖춰 얇은 가방이나 클러치 안에 휴대하며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게다가 방수 및 오염 방지 소재 설계로 물기나 이물질이 묻어도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고, 컬러 또한 시크 블랙, 파우더 핑크의 2개 구성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도 있다.

 

편안한 무소음 타이핑이 가능해 사색에 잠겨 블로그 콘텐츠를 작성할 수도 있다. 손에 착 붙는 1.2mm의 낮은 키로 빠르고 정숙한 타이핑이 가능한데다가, 자판 간 간격이 넉넉하고 키 사이즈도 상대적으로 커 편리하다. 연결성과 호환성 또한 뛰어나다.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와도 손쉽게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고, 특히 제품 상단의 iOS 단축키로 직관적인 컨트롤이 가능하다. 1회 완충 시 최대 3개월간 사용할 수 있어(하루 2시간 사용 기준) 충전 걱정도 없고, 부착형 스탠드를 활용하면 스마트폰을 거치한 채로도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 사진에 진심인 MZ 블로거라면 꼭 필요한 고성능 컴팩트 카메라, 파나소닉 'DC-LX100M2'

 

일반적으로 블로그 콘텐츠는 텍스트와 이미지의 조합으로 구성된다. 글을 잘 쓰는 블로거라 할지라도, 일상을 담아낸 사진이 빠진다면 콘텐츠의 퀄리티가 떨어지기 마련이다. 블로그 콘텐츠에 포함할 사진을 촬영할 장비를 찾고 있다면 뛰어난 화질에 가벼운 파나소닉의 'DC-LX100M2'는 어떨까?

 

DC-LX100M2는 렌즈를 별도로 교환할 필요가 없는 일체형 설계를 갖춰, 제품 한대만으로 다양한 설정으로 촬영할 수 있다. 1,700만 화소의 고감도 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높은 해상도를 구현했다. 276만 화소에 0.7배 확대 배율을 갖춘 라이브 뷰 파인더까지 장착해 눈에 보이는 이미지를 그대로 사진으로 옮길 수 있다. 촬영 스타일을 고려해 디지털과 수동을 적절하게 혼합한 인터페이스를 갖춰 셔터 스피드, 노출값 등 다양한 기능을 스위치와 다이얼로 조정할 수 있다. 특히 주로 사용하는 기능은 5개의 FN버튼과 5개의 터치 버튼에 지정해 두고 필요할 때마다 눌러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손떨림 방지 기능 또한 지원해 피사체를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고, 초당 30장을 담아내는 4K Photo 기능을 사용하면 포착하기 어려운 찰나의 순간도 정확히 촬영해낸다. 블루투스 또는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파나소닉 Image 앱으로 파일 전송 및 원격 제어도 가능해 유용하다.

 

# 항공샷, 수평샷과 같은 고퀄리티 촬영을 도울 갓성비 거치대, 꿀픽 '만능샷 거치대'

 

스마트폰에 내장된 카메라의 성능이 높아지면서, 많은 이들이 스마트폰 카메라로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사진 촬영을 할 때마다 한 손으로 스마트폰을 들고 있는 것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특히, 한 손으로 촬영할 경우 촬영 범위가 제한되어 원하는 대로 결과물을 얻기 힘들 때도 있다. 넓은 가동 범위를 갖추어 높은 퀄리티의 사진 촬영이 가능한 꿀픽의 ‘만능샷 거치대’와 함께 항공샷, 수평샷과 같은 더욱 멋진 이미지를 촬영해 보는 것은 어떨까?

 

만능샷 거치대에 내장된 약 1.5kg의 무게추는 촬영 시 흔들림 없이 중심을 잡아줘 스마트폰, DSLR 카메라, 액션캠 등 어떤 기기를 거치해도 쓰러지지 않고 안정적인 촬영 환경을 조성한다. 무게추를 별도 구매해 설치할 경우 미러리스 카메라 2개까지 넉넉히 지탱한다. 높낮이를 조정할 수 있고, 360° 회전 및 거리 조절을 또한 지원해 수직 방향에서 사진을 찍거나 피사체의 디테일을 강조하기 위한 근접 촬영 등 주제와 목적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추가 구성으로는 거치대 전용 블루투스 리모컨이 있어 고정된 구도에서 버튼만 누르면 깔끔한 퀄리티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