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10 (목)
시몬스 침대, 영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3인과 손잡고 ‘멍 때리기’ 열풍 이끈 ‘OSV’ NFT 발행
시몬스 침대, 영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3인과 손잡고 ‘멍 때리기’ 열풍 이끈 ‘OSV’ NFT 발행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9.13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몬스 침대, 영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3인과 손잡고 ‘멍 때리기’ 열풍 이끈 ‘OSV’ NFT 발행
시몬스 침대, 영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3인과 손잡고 ‘멍 때리기’ 열풍 이끈 ‘OSV’ NFT 발행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시몬스 침대(대표 안정호)가 업계 최초로 NFT(대체불가토큰)를 발행한다.

 

시몬스는 MZ세대를 대표하는 영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3인(▲부원 ▲메이킴 ▲차인철)과 손잡고 2022 브랜드 캠페인 ‘Oddly Satisfying Video: 오들리 새티스파잉 비디오(이하 OSV)’ 디지털 아트를 NFT로 선보인다. 두터운 MZ세대 팬덤을 보유한 시몬스와 MZ세대 대표 아티스트들의 힙한 만남이다.

 

이번 NFT는 유튜브 공개 한 달도 안 돼 조회 수 2천만 뷰 돌파하며 일명 ‘멍 때리기’ 열풍을 불러온 8 편의 OSV 디지털 아트 중 ‘캘리포니아(Pool in California)’편과 ‘에어펌프(The Pump)’편을 모티브로 삼았다.

 

시몬스는 오는 15일 낮 12시, 부원을 시작으로 같은 시간 22일 메이킴, 29일 차인철까지 영 아티스트 3인의 NFT 작품 2종씩 총 6종을 국내 최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NFT거래 플랫폼 ‘업비트 NFT’ 드롭스에서 순차적으로 발행한다. 이번 NFT는 업비트NFT에서 이더리움(ETH)으로 구매 가능하며, 판매가와 작품은 발행일 기준 24시간 전에 공개된다.

 

이에 앞서 시몬스는 최근 첫 번째 주자인 부원과의 협업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부원은 자신을 모티브로 한 시그니처 토끼 캐릭터(B.B 래빗)에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투영, ‘아트 토이’로 보여주며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협업에서 부원은 익살스러운 표정과 움직임이 특징인 B.B 래빗에 OSV 캘리포니아 편과 에어펌프 편을 절묘하게 접목시켜 그간 경험할 수 없던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부원은 “이상하게 만족스러운 OSV 디지털아트 영상을 보고 느낀 편안함을 B.B 래빗을 통해 고스란히 전달하고 싶었다”며 “시몬스 OSV를 부원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NFT 작품을 재미있게 즐겨 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아티스트 메이킴과 차인철 역시 캘리포니아 편과 에어펌프 편을 본인만의 시선으로 재해석한 개성 넘치는 NFT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멘탈 헬스’가 중요해지는 소셜 트렌드에 맞춰 ‘멍 때리기’를 주제로 한 시몬스 OSV는 올 초 유튜브 선공개 후 한 달도 안 돼 조회 수 2,000만 회를 돌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유튜브를 통해 OSV와의 친밀감을 높인 대중들은 이후 TV, 옥외 전광판, 박람회, 전시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시몬스의 플랫폼 확장 속에서 영상이 전하는 ‘힐링’과 ‘치유’의 의미를 온전히 흡수했다. 이어 지난 6월 OSV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로 메타버스(제페토)에 진출,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초월하는 브랜딩을 선보이며 열기를 이어갔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