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1:00 (금)
캔디플러스, NFT 서비스 확장으로 2.8억 다운로드 돌파
캔디플러스, NFT 서비스 확장으로 2.8억 다운로드 돌파
  • PR Newswire
  • 승인 2022.09.15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리버스 NFT 서비스, 2.8억 다운로드 유저 베이스 서비스 

- 캔디플러스 10억 다운로드 목표 

- 챌린지 서스를 통해, 유저에게 리워드 제공 

(서울, 대한민국 2022년 9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스튜디오에스제이가 캔디플러스(이전 다운로드, 캔디카메라) 어플 다운로드 2.8억 다운로드 돌파를 알렸다.

한국 토종 어플리케이션으로서 NFT 연계를 통해 1,000만 다운로드가 증가한 사례는 캔디플러스가 유일하다.

스튜디오에스제이는 NFT 기술 연계 시, 기존 유저들의 사용에 불편함을 느끼면서 많은 플랫폼이 유저 이탈을 경험했으나, 캔디플러스는 오히려 유저 수가 증가했다. 캔디플러스의 경우, 글로벌 유저들이 다양한 이미지들을 앱을 통해 촬영하면서 NFT 연계에 대해 만족감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이후, 어플 다운로드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계속적으로 늘어나 어플 업데이트의 성공을 알리고 있다.

스튜디오에스제이는 애플 앱 스토어와 구글플레이의 카메라 카테고리 섹터 1위와 2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목표 다운로드 유저 수로 10 억 다운로드를 목표한다고 밝혔다.

캔디플러스는 AI 카메라 기술을 사용하여, 총 4가지 효과(실사, 감성, 애니, 아트)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인공 지능 학습을 통해, 다양한 효과를 업데이트 중이다. 스튜디오 관계자는 얼굴인식을 활용한 뷰티 기능 업데이트와 어플리케이션의 단순화로 어플 다운로드가 늘어나고 있으며, 캔디플러스 어플리케이션 자체에 다양한 4차 산업 기술을 접목하여, 산업의 흐름을 선도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했다.

캔디플러스는 자체 앱 내 업데이트를 통해 챌린지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내일은 갬성미인' 투표를 진행하여 일정 순위권에게 포인트 리워드 제공 및 NFT 발행을 제공한다. 제공된 포인트는 국내외 유저 모두가 사용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에 다양한 유틸리티성을 제공되는 사용되며, 차별화된 혜택을 통해 포인트의 수요처를 만들 예정이다.

캔디플러스는 퀴즈톡과 제휴 중이며, 퀴즈톡은 NS홈쇼핑과의 업무 협약과 SK텔레콤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에서 여름방학 퀴즈쇼를 진행한 바 있다. 퀴즈톡은 Q2E 1세대 플랫폼으로 NFT 업계 진출을 위해, 메타에어라인에 NFT 투자를 진행했으며 해당 투자는 온라인 미디어사인 로이슈에서 IT이슈 부분으로 위메이드플레이와 함께 언급되었다.

출처: 스튜디오에스제이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