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30 19:20 (금)
LONGi, p형 태양전지 효율성 부문에서 세계 신기록 달성
LONGi, p형 태양전지 효율성 부문에서 세계 신기록 달성
  • PR Newswire
  • 승인 2022.09.2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안, 중국 2022년 9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LONGi가 자사의 p형 실리콘 이질접합(Heterojunction, HJT) 전지가 변환 효율성 26.12%를 달성하며 세계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독일 하멜른의 Institute for Solar Energy Research(ISFH)는 실물 크기(M6, 274.3㎠)의 갈륨 처리 p형 단결정 웨이퍼로 진행한 시험에서 이 기록을 확인했다. 이는 지금까지의 p형 전지 효율성 기록 중 가장 높은 수치다. 또한, 이는 HJT 대량생산 기술의 사업성을 확인시켜주는 결과기도 하다.

전지 효율성은 올해 이미 발표한 25.47%보다 0.65% 더 높다. 이는 기술 혁신을 통해 산업 진보를 도모하고자 하는 LONGi의 지속적인 헌신을 보여주는 것이다. LONGi의 연구개발(R&D) 팀은 저항성과 수명 등 p-HJT 웨이퍼 성능 지표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해소하고자 결정 인상 공정을 개선했다. 인터페이스 패시베이션과 윈도 레이어 마이크로 결정화 공정이 지속해서 발전한 덕분에, 단락 전류(Isc), 열린 회로 전압(Voc) 및 충전률(Fill-factor, FF)이 각각 1.06%, 0.3%, 1.1% 증가했으며, 이러한 측면에서 전지 효율성이 대폭 개선됐다. 이 개발 과정은 n형 전지의 개발 과정과 유사한데, 이는 이 기술의 다재다능성과 신뢰도를 강조하는 것이다.

세계 선도적인 태양광 기술 업체인 LONGi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최종 사용자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해온 장기적인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새로운 태양전지 기술 부문에서 주도적인 입지를 다졌다. 2021년에만 전지 변환 효율성 세계 기록을 7차례 갱신했는데, n형 TOPCon, p형 TOPCon 및 n형 HJT 전지 효율성은 각각 25.21%, 25.19% 및 26.30%를 기록했다.

LONGi 소개

2000년에 설립된 LONGi는 에너지 변혁을 위해 고객 중심의 가치 창출에 집중하여, 세계 굴지의 태양광 기술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전념한다.

LONGi는 '푸른 세상을 만들기 위해 태양 에너지를 최대한 활용한다(Making the best of solar energy to build a green world)'는 사명에 따라 기술 혁신에 전념하고, 단결정 실리콘 웨이퍼, 셀과 모듈, 발전 및 상업·가정용 태양광 솔루션, 그린 에너지 솔루션, 수소 장비를 아우르는 다섯 개의 사업 부문을 확립했다. LONGi는 그린 에너지를 제공하는 역량을 갈고 닦았으며, 최근에는 글로벌 탄소 절감을 이행하고자 그린 수소 제품과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www.longi.com/en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