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6 21:20 (토)
㈜큐랩, ‘멀티짐’으로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참가
㈜큐랩, ‘멀티짐’으로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참가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9.25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의 큐랩 부스에서 산업부의 황수성 산업혁신성장실장 멀티짐의 학습 콘텐츠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큐랩 제공)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의 큐랩 부스에서 산업부의 황수성 산업혁신성장실장 멀티짐의 학습 콘텐츠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큐랩 제공)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AR 및 AI 전문 개발기업 ㈜큐랩(대표 이상기)은 9월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첫날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디지털교육협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에듀테크 대표 행사로, 코로나19 사태로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었다.

 

큐랩은 이번 행사에서 산업부 정책홍보관 내에 몸으로 배우는 학습 플랫폼인 '멀티짐'을 선보였다.

 

이상기 큐랩 대표는 "멀티짐은 모션슈트나 VR장비의 착용없이, 3면을 이용하여 다양한 실감형 AR/VR 학습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멀티짐의 교육 프로그램은 지성, 신체, 감성, 덕성, 그리고 정신의 유기적이고 조화로운 균형을 추구하는 인문적 체육교육철학을 기반으로 서울대학교 스포츠 과학연구실과 공동개발 되었고, 큐랩의 실감형 댄스 콘텐츠인 ‘K-POP 댄스 마스터’ 콘텐츠도 포함되어 있다.

 

멀티짐은 현재 120개 이상의 콘텐츠를 갖추고 있으며,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에 이르기까지 영어, 수학, 한글의 학습부터 안전교육, 미술, 음악, 스포츠, 댄스(율동)까지 아이들의 흥미와 발달을 고려한 다양한 주제의 실감 콘텐츠들로 구성되어 다채로운 수업 구성이 가능하다.

 

큐랩은 현재 교육 솔루션 전문업체인 키움테크와 공동으로 멀티짐 보급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의 유치원, 초등학교 및 복지시설 외에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해외진출을 추진할 예정이다.

Tag
#큐랩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