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10 (목)
하이트진로 투자 스타트업 ‘데이터몬스터즈’ 팁스(TIPS) 선정
하이트진로 투자 스타트업 ‘데이터몬스터즈’ 팁스(TIPS) 선정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9.25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 투자 스타트업 ‘데이터몬스터즈’ 팁스(TIPS) 선정
하이트진로 투자 스타트업 ‘데이터몬스터즈’ 팁스(TIPS) 선정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투자 스타트업인 ‘데이터몬스터즈(서비스명 :YOIT)’가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팁스(TIPS :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육성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유망 스타트업에 대해 정부가 2년간 최대 5억 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하며, 이외 사업화 및 해외 마케팅을 위한 추가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투자 스타트업의 팁스 선정은 하이트진로가 팁스 운용사로 신규 등록된 후 이룬 첫 성과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6월 관련법 개정 이후 일반기업으론 처음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의 운영사로 선정됐다. 선정된 팁스 운영사들이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중기부에 추천하면, 중기부가 심사를 거쳐 기술개발(R&D)과 사업화 자금 등을 스타트업에 지원한다.

 

하이트진로는 데이터몬스터즈가 자체 구축한 검색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경쟁력과 글로벌 시장을 타켓으로 한 사업 발전 가능성을 높게 보고 팁스에 추천했다.

 

이번 팁스에 선정된 ‘데이터몬스터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패션 특화 검색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전 세계 모든 패션 브랜드 상품 데이터를 바탕으로 AI 기반의 글로벌 패션 검색엔진 ‘YOIT’을 운영하고 있다.

 

데이터몬스터즈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패션 검색엔진 ‘YOIT’을 고도화할 예정이며, 글로벌 소비자들이 쇼핑을 할 때 가장 먼저 찾게 되는 패션분야의 ‘Google’이 되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업계 최초 팁스 운영사로서 추천 기업이 처음으로 팁스에 선정된 것은 매우 기쁘고 큰 의미가 있다”며, “하이트진로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