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50 (금)
‘2022 슈퍼모델 선발대회: Next Level’ 끝나지 않은 ‘룩북 영상 챌린지’의 승자는?
‘2022 슈퍼모델 선발대회: Next Level’ 끝나지 않은 ‘룩북 영상 챌린지’의 승자는?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9.26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지난 21일(수) 방송된 SBS FiL ‘2022 슈퍼모델 선발대회: Next Level(이하 Next Level)’ 2회에서는 본선 진출자들의 ‘룩북 영상 챌린지’가 진행됐다.

 

본선 진출자들은 모던한 데일리 룩 콘셉트의 룩북 영상을 직접 제작해야 하는 만만치 않은 챌린지에 당황한 것도 잠시, 1등한 팀의 영상이 ‘2022 슈퍼모델 선발대회: Next Level' 공식 예고 영상으로 송출된다는 소식에 전의를 불태웠다.

 

‘룩북 영상 챌린지’의 슈퍼 멘토로 패션, 라이프 스타일 패션 매거진 유은정 편집장,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들이 인정한 김보하 사진작가, '2011 슈퍼모델 선발대회' 대상 수상자 김재범 교수가 슈퍼마스터 이현이와 함께했다.

 

김명진, 손승원, 이주현, 정덕연, 정윤혜, 채주아, 최진기로 구성된 ‘mirror 우리가 다 밀어 팀은 다양한 컨셉을 연출할 수 있는 전신 거울을 선택했다. 카메라를 거울이라 생각하고 그 반대편에 거울을 배치해 화면을 연출했다. “전신 거울을 활용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우리가 입은 옷을 최대한 보여주려고 노력했다”고 전했고, 김보하 사진작가는 "자신만의 스타일이 있어야 하는데 그런 면이 부족해서 조금 아쉬웠다"고 평했다.

 

강태혁, 곽윤정, 오예준, 우지우, 장창건, 조성연이 속한 ‘인피니티 곽틀렛’ 팀은 자연스러운 바람 연출이 가능한 강풍기를 선택했다. 홍일점 곽윤정의 리드로 순조롭게 회의가 이루어진 인피니티 곽틀렛 팀은 리허설에서 생각했던 동선이 맞지 않자 차근차근 동선을 수정해가며 촬영에 임했다. “현장감, 가을인 계절감, 옷의 디테일에 메시지를 담아 전하려고 했다”고 밝힌 인피니티 곽틀렛 팀의 룩북 영상에 김재범 교수는 "강풍기라는 소품은 극적인 요소들을 살려주는 건데 그게 잘 표현되지 않아서 아쉬웠다"고 평했다.

 

강나연, 곽나영, 송혜원, 이성예, 이주희, 이현지로 구성된 수조 팀은 신비로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수조를 선택했다. 2명씩 짝을 지어 각각 수조 하나씩을 가지고 영상을 만들자고 의견을 모았다.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속 수조 씬을 참고해 몽환적이고 신비스러운 느낌을 담았다”고 밝힌 수조 팀의 영상을 본 이현이는 "가장 룩북 같았다. 챌린지의 성격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있는 것 같다"고 극찬했다.

 

‘룩북 영상 챌린지’ 결과 1위는 슈퍼 멘토들의 극찬을 받은 수조 팀이 차지했다. 근소한 차이로 2, 3위가 된 mirror 우리가 다 밀어 팀과 인피니티 곽틀렛 팀은 아쉬움을 전했다.

 

두 번째 챌린지가 끝났다고 생각한 순간 "챌린지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이현이의 갑작스러운 멘트에 모두가 당황했다. 지금의 의상과 상반된 개성 있는 캐주얼 의상의 룩북 영상을 하나 더 제작해야 하는 것. 앞선 챌린지에서 1등을 차지한 수조 팀은 난색을 표한 반면 mirror 우리가 다 밀어 팀과 인피니티 곽틀렛 팀은 한번 더 찾아온 기회에 순위 반등을 노렸다. 

 

앞선 챌린지에서 1등을 차지한 수조 팀은 귀엽고 발랄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을, 3등 인피니티 곽틀렛 팀은 치크&주근깨 메이크업을 선택했다. 다양한 콘셉트를 연출할 수 있는 풍선&꽃가루를 선택한 mirror 우리가 다 밀어 팀은 김보하 사진작가의 조언에 따라 기억유추를 활용, 운동회라는 콘셉트로 의상과 어울리는 룩북을 연출했다. 앞선 챌린지와는 달리 리더가 없는 상황에서 생각처럼 움직이지 않는 풍선에 어려움을 겪은 미러 팀의 두 번째 룩북 영상 챌린지는 어떤 결과를 낳을지 궁금증을 더한다.

 

‘2022 슈퍼모델 선발대회’는 아센디오가 주관하며, SBS 미디어넷이 제작한다. 9월 29일(목) 본선 대회에 앞서 모델들의 치열한 준비 과정과 경쟁 모습 등을 볼 수 있는 '2022 슈퍼모델 선발대회 NEXT LEVEL'은 수요일 저녁 8시 SBS FiL과 라이프타임 채널에서, 같은 날 저녁 9시 SBS M, 목요일 저녁 8시 K-STAR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스타플래닛과 유튜브 채널 슈퍼모델을 통해 슈퍼 모델들의 다양한 모습을 확인하고 응원을 할 수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