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6:30 (금)
화웨이, 철도의 디지털 전환 촉진 위한 FRMCS 솔루션 출시
화웨이, 철도의 디지털 전환 촉진 위한 FRMCS 솔루션 출시
  • PR Newswire
  • 승인 2022.09.2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를린 2022년 9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화웨이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nnoTrans 2022와 제9회 Huawei Global Rail Summit에서 미래 철도 모바일 통신시스템(Future Railway Mobile Communication System, FRMCS) 솔루션을 공식 출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화웨이 항공철도 사업부(Huawei Aviation & Rail BU) COO Wang Guoyu와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무선 도메인(Huawei Enterprise Wireless Domain) 부문 사장인 Li Jie가 특별 게스트로 참석해 FRMCS의 성공에 대해 설명했다. FRMCS 솔루션은 철도 산업 내 ICT 배치에 대한 20년 이상의 광범위한 연구와 경험의 결과로서 화웨이가 이뤄낸 놀라운 성과다. 안전성과 신뢰성 향상에 초점을 맞춘 화웨이 FRMCS는 열차 제어 및 배차부터 철도 O&M, 철도 IoT 등에 이르기까지 열차와 지상 사이의 무선 서비스 확장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철도 부문의 광범위한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열차 운영 안전을 보장하며, 철도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화웨이가 FRMCS 솔루션을 출시했다.

많은 양을 운송할 수 있는 스마트 철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화웨이 FRMCS는 열차 제어 및 배차에 필요한 높은 신뢰성 및 짧은 대기시간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기관차 상태 모니터링, 열차 운행 모니터링, O&M 인력의 시각화된 파견 등과 같은 새로운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결함 예측 정확도와 O&M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FRMCS 솔루션은 새로운 기술인 8T8R Smart MIMO를 사용한다. 이 기술을 통해 화웨이 파트너사의 고전력 장치로 작업할 때 900MHz 대역에서 GSM-R과 동일한 커버리지를 1,900MHz 대역에서 달성할 수 있다. 그 결과, 1,900MHz에서 FRMCS의 배포 및 유지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FRMCS 네트워크의 배포를 단순화할 수 있다. 화웨이 FRMCS는 주요 계기판 수준, 주요 네트워크 요소 수준, 그리고 무선 네트워크 수준의 3가지 수준의 중복성을 제공함으로써 네트워크의 단일 지점 장애를 제거하고, 장치 및 네트워크의 높은 신뢰성을 보장하면서 유럽열차제어시스템(European Train Control System, ETCS)의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이 솔루션의 아키텍처는 철도 산업 표준을 준수하므로, 무선 네트워크와 철도 산업 애플리케이션 간의 상호 연결뿐만 아니라 새로운 서비스의 배포에도 용이하다.

Li Jie 사장은 "현재 철도 산업은 열차-지상 간 무선 통신 시스템에 대한 요구사항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디지털 전환의 시기를 맞고 있다"라며, "화웨이 FRMCS는 화웨이의 4G 및 5G 기술을 통합해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 솔루션은 철도 고객이 안전하고 안정적이며 융합 및 단순화되고 장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고신뢰성 및 고대역폭의 미래 지향적인 열차-지상 간 무선 광대역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화웨이는 산업표준 기관, 업계 고객 및 파트너와 협력해 FRMCS의 완전한 대규모 상업적 출시를 촉진하고, 스마트 철도를 위한 무선 디지털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