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30 (금)
Well-Link Technologies, B2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4천만 달러 유치
Well-Link Technologies, B2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4천만 달러 유치
  • PR Newswire
  • 승인 2022.09.2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Well-Link Technologies, 실시간 클라우드 렌더링 에코시스템의 성장 속도 높여

-- Temasek이 주도하는 시리즈 B2 자금 조달 라운드 완료

(베이징 2022년 9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26일, 실시간 클라우드 렌더링 솔루션 제공업체 Well-Link Technologies가 4천만 달러 규모의 B2 자금 조달 라운드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자금 조달 라운드는 Temasek이 주도하고, 기존 주주인 Future Capital과 CDH Venture and Growth Capital (VGC)이 참여했다. 이번 자금 조달 라운드는 Well-Link가 소프트웨어-하드웨어 통합 실시간 클라우드 렌더링 역량의 전략적인 배치를 더욱 개선하고, 차세대 컴퓨팅 및 렌더링 아키텍처의 구축 속도를 높이는 데 일조할 전망이다.

2019년에 설립된 Well-Link는 3년 만에 5차례의 자금 조달 라운드를 완료하면서, 세계 선도적인 실시간 클라우드 렌더링 솔루션 제공업체로 성장했다. 전 세계 자본 시장이 신중하고 보수적으로 대처하는 현재 상황에서, Well-Link는 업계 주도적인 솔루션과 진취적인 전략을 통해 또 다른 자금 조달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Graphics as a Service(GaaS) 시대의 도래 - 업계는 클라우드 게이밍에서 실시간 클라우드 렌더링으로 빠르게 진화중

5G 같은 새로운 인프라가 발전하고, 그래픽과 이미지 처리 같은 핵심 기술이 혁신을 거듭함에 따라,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이 호황을 이루면서 범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위한 중요한 성장 동력이 됐다. 클라우드 게이밍을 도모하는 중요 기업인 Well-Link는 GaaS의 시대가 도래했음을 인지했다. Well-Link는 'Cloud Genshin Impact'로 대변되는 클라우드 게이밍 제품의 역량을 통합하는 한편, 산업망을 준비하고, 전용 서버, 클라우드 렌더링 기반 디지털 인간 플랫폼, 차세대 아키텍처 'Ark' 같은 핵심 영역에서 개발에 들어갔다.

서버 차원에서 살펴보면, Well-Link는 새로운 렌더링 방법과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고밀도 GPU 서버를 커스터마이징 하고자 Siland를 구축했다. 그에 따라, 전반적인 비용을 절감하는 한편, 처리 효율성을 더욱 개선했다. Siland의 첫 생산분이 배송되면서, 기업 파트너의 렌더링 비용을 25% 줄이는 한편, 더욱 효율적인 하드웨어를 도입함으로써 GaaS 산업에서 전반적인 비용을 낮추는 것이 타당하다는 추가 증거를 제시한 셈이다.

The grass of genesis

2022년 8월, Well-Link는 중국 최초의 영화 같은 클라우드-네이티브 게임 데모 'The Grass of Genesis'를 공개하고, 차세대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인 'Ark'를 선보였다. Well-Link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시행하고, 새로운 개발 협력 방식을 도모하며, 영화 제작 기준을 게임 개발에 도입함으로써 고품질 콘텐츠 제작과 AR/VR이 교차하는 경로를 탐색하기 시작했다. 동시에, Well-Link Technologies와 Hixi Media Group은 중국 최초의 디지털 배우인 디지털 휴먼 'Chuncao'의 공식 데뷔를 공동으로 홍보하고자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 전략적 파트너십은 상업적 성공으로 가는 길을 모색함으로써, 디지털 휴먼 산업의 전진을 촉진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자금 조달 라운드를 마친 Well-Link는 AR/VR 같이 수요가 높은 다른 시나리오에서 실시간 클라우드 렌더링 적용을 계속 탐색하고, 클라우드에서 콘텐츠 창작을 더 적절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고품질 콘텐츠의 개발을 더욱 장려하고, 궁극적으로는 미래의 디지털 세상을 만든다는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