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20 (금)
인도네시아 휩쓴 K콘텐츠,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당소말' 4주째 1위 '굳건'
인도네시아 휩쓴 K콘텐츠,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당소말' 4주째 1위 '굳건'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2.09.27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Viu(뷰)
사진 제공=Viu(뷰)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영제: If You Wish Upon Me)을 필두로 한 K-콘텐츠가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아시아 곳곳에서 뜨겁게 사랑받고 있다.

 

27일 아시아 최대 OTT 플랫폼 Viu(뷰)가 발표한 9월 3주차 집계(9월 19일~25일)에 따르면 배우 지창욱과 최수영이 주연으로 활약하는 KBS 2TV 수목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이하 '당소말')은 인도네시아 Viu 주간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현지 공개 후 무려 4주 동안 거머쥔 1위 성적표다.

 

인도네시아 Viu도 지난 26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주간 TOP5를 공개했다. 1위 '당소말'부터 2위 '법대로 사랑하라(The Law Cafe)', 3위 '오늘의 웹툰(Today's Webtoon)', 그리고 4위인 예능 프로그램 '청춘MT(Young Actors' Retreat)'와 5위 '쇼윈도: 여왕의 집'(Show Window: The Queen's House)까지 TOP1~5위가 모두 K-콘텐츠라는 점이 특히 인상적이다.

 

최근 인도네시아 관광창조경제부 장관이 자국민에게 한국 드라마만 보지 말고 자국 드라마도 즐겨달라고 호소한 것을 이해할 수 있는 맥락이다.

 

뿐만 아니다. '당소말'은 인도네시아 외에도 말레이시아와 홍콩에서 각각 2위, 그 밖에 싱가포르, 필리핀 등에서도 모두 TOP5 안에 진입하는 등 지속적인 관심과 인기를 받고 있다. 현지 관계자는 "다수의 글로벌 팬을 보유한 지창욱과 그룹 소녀시대 멤버이자 배우로서 활약 중인 수영의 글로벌 인기가 영향을 끼쳤다"라고 분석했다.

 

한편, Viu는 아시아 최대 OTT 플랫폼으로 올해 국내에서 방영된 '어게인 마이 라이프', '왜 오수재인가', '오늘의 웹툰' 등을 비롯해 현재 국내 방영중인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법대로 사랑하라' 등을 아시아를 비롯한 중동, 아프리카 등 16개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