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50 (토)
HEILL(해일), 세계 무대에서 빛낸 K-패션의 아름다움
HEILL(해일), 세계 무대에서 빛낸 K-패션의 아름다움
  • 최선은
  • 승인 2018.10.04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이너 브랜드 ‘HEILL(해일)’ 파리패션위크 패션쇼
디자이너 브랜드 ‘HEILL(해일)’ 파리패션위크 패션쇼

 

[스페셜타임스 최선은 기자] 양해일 디자이너의 하이엔드 패션브랜드 ‘HEILL(해일)’이 19SS 파리패션위크에서 성공적인 패션쇼를 마쳤다.

 

지난 9월 30일 오후 2시(현지 시간), 파리 르 브리스톨(Le Bristol) 호텔에서 ‘HEILL(해일)’의 19SS 패션쇼가 개최됐다.  

 

현지 패션관계자들과 VIP 고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35점의 모던하고 화려한 ‘HEILL(해일)’의 19SS 컬렉션이 런웨이 위에 펼쳐졌다.  

 

이번 컬렉션에는 프랑스 대표 인상주의 작곡가 드뷔시의 서거 100주년을 기념하여, ​마치 드뷔시가 인상주의 아트에서 영감을 받아 불후의 명곡들을 창조해냈듯이 양해일 디자이너도 우리 조상들의 일상을 그린 민화 속에서 다양하고 독특한 민족고유의 전통 생활상을 화려한 색채와 재미를 더한 프린트와 디자인의 의상들로 새롭게 탄생시켰다.  

 

100년 전 우리 민족의 생활상이 담긴 민화를 모티브로 한 컬렉션이 드뷔시의 음악에 맞춰 펼쳐지며 마치 한 편의 그림 전시를 보는 듯한 느낌을 선사했다.

이번 ‘HEILL(해일)’의 파리 컬렉션에는 조하나 작가의 섬유공예 멋을 담은 가방 및 장신구 브랜드 ‘JOHANA(조하나)’, 글로벌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 ‘GENTLE MONSTER(젠틀몬스터)’, 슈즈브랜드 ‘SAERA(세라)’ 등의 다양한 브랜드가 함께해 패션쇼를 더욱 빛냈다.  

 

특히 이탈리아에서 제작된, 최고품질의 천연가죽 소재를 사용해 독특한 디테일과 차별적인 컬러로 많은 셀럽 및 고객들의 주목을 받아온 글로벌 명품 브랜드 ‘CETTU(체뚜코리아 정미혜 대표)’의 백과 클러치가 ‘HEILL(해일)’의 의상과 함께 매치되어 완벽한 패션쇼를 보여주었다.

매 시즌 한국의 전통미를 패션으로 승화한 컬렉션을 세계 무대에 선보이며 K-패션을 선도하는 양해일 디자이너는 2012년 브랜드 런칭 이후 지속적인 해외 컬렉션 참가를 통해 ​한국의 대표 민화 디자이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 문화에 대한 세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K-패션을 대표하는 한국 디자이너로서 ‘HEILL(해일)’의 향후 행보가 기대된다.

sechoi@speci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