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30 (금)
세계 최고 교육상 - 2022년 이단상 수상자 발표
세계 최고 교육상 - 2022년 이단상 수상자 발표
  • PR Newswire
  • 승인 2022.09.2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inda Darling-Hammond 박사 및 Yongxin Zhu 교수 

(홍콩 2022년 9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단상 재단(Yidan Prize Foundation)이 세계 최고의 교육상인 2022년 이단상(2022 Yidan Prize)을 Linda Darling-Hammond 박사 및 Yongxin Zhu 교수에게 수여했다. 이단상은 교육자에게 힘을 부여하고, 교육에 대한 포용적이고 평등한 접근성을 도모하는 데 있어 혁신적인 성과를 인정하며, 모든 학습자가 자신의 온전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2022 이단상 교육 연구 부문 수상자 Linda Darling-Hammond 박사 (왼쪽)와 2022 이단상 교육 개발 부문 수상자 Yongxin Zhu 교수(오른쪽)
두 상은 영향력을 고려해 설계됐다. 수상자는 금메달과 상금 3천만 홍콩 달러 (팀별로 공평하게 분배) 을 받게 된다. 이 중 절반은 업무 확장을 지원할 1천5백만 홍콩 달러 규모의 프로젝트 펀드로 사용된다.

2016년에 설립된 이단상 재단은 교육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것을 사명으로 한다. 엄격하고 독자적인 심사 과정 끝에, Linda Darling-Hammond 박사는 교육 연구(Education Research) 부문에서, Yongxin Zhu 교수는 교육 개발(Education Development) 부문에서 2022 이단상을 수상했다.

이단상 재단 사무국장 Edward Ma는 "2022년 이단상 수상자인 Linda Darling-Hammond 박사와 Yongxin Zhu 교수에게 따뜻한 축하 인사를 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그는 "두 수상자는 21세기에 번성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통해 교사와 청년들에게 힘을 부여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면서 "이들의 성과는 교사가 학생에게 미칠 변혁적인 영향력을 분명하게 보여주는 것으로, 훌륭한 교사로부터 배우는 학생은 훌륭한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교육 분야에서 진정한 확장성 변화를 일으키는 우수성 인정

스탠퍼드대학교 Charles E. Ducommun 명예 교육학 교수이자 Learning Policy Institute의 사장 겸 CEO인 Linda Darling-Hammond 박사는 가르치고 배우는 가장 평등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중심으로 교육 정책과 관행을 구축한 성과를 인정받아 교육 연구 부문에서 2022년 이단상을 받았다. 그녀의 연구는 아이들이 학습하는 다양한 방식과 아이들을 가르치는 최고의 방식을 보여주는 한편, 아이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교사를 총체적으로 지원하는 견고한 교육자 발전 프로그램과 변혁 학교에 이와 같은 통찰을 제공한다.

이단상 교육 연구 부문 심사위원단 단장이자 OECD Education and Skills 이사 Andreas Schleicher는 "Linda 박사는 사회적 배경, 성별 및 지역과 관계없이 모든 학습자가 자신의 온전한 잠재력을 발휘하도록 변함없이 지원하면서, 더욱 훌륭하고 공정한 교육 기회를 만드는 정책과 관행을 지원하는 연구 도구 개발에 평생을 바쳤다"라며, "그녀는 공공 정책에 영향력을 미침으로써, 정책 설계가가 아동을 위해 대규모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드는 데 일조했다"고 말했다.

Linda 박사는 이단상 상금으로 Educator Preparation Laboratory [https://edpreplab.org/ ](EdPrepLab)에서 진행하는 중요한 작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EdPrepLab은 학생 지향적이고, 평등에 집중하는 교사 준비 프로그램에 초점을 맞춘 네트워크다. 이들 프로그램은 학습과 발달학에 뿌리를 두며, 교사가 학생에게 힘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모든 학생의 학습을 지원하도록 준비시킨다. 그녀는 EdPrepLab의 범위를 확장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추가하며, 효과적인 프로그램에 관한 새 연구에 투자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자, 연구원 및 정책입안가가 서로 쉽게 공유하고, 서로에게서 배울 수 있는 공간도 만들 예정이다.

New Education Initiative (NEI) 설립자이자 쑤저우대학교 교육학과 교수인 Yongxin Zhu는 중국에서 교수의 질을 개선하고, 학습 결과를 변혁시킨 성과를 인정받아 교육 개발 부문에서 2022년 이단상을 수상했다. 그의 NEI 프로그램은 교사의 웰빙과 발전을 지원하며, 중국 전역 8,300개 이상의 학교, 500,000명이 넘는 교사 및 800만 명에 달하는 학생을 아우른다. 그중 절반 이상은 시골 지역이나 오지에 위치한다. NEI는 학생의 전체 공동체를 연계함으로써 가정환경을 긍정적인 학습 공간으로 변화시키고, 학습에 대한 협력 접근법을 양성한다. 교사, 학생 및 가족은 분명한 학습 목표를 위해 서로 협력하며, 교수-테스트와 시험에 대한 집중을 초월하는 교육 결과를 심화시킨다.

이단상 교육 개발 부문 심사위원단 단장이자 유네스코(UNESCO) 교육정보기술연구소(IITE) 이사 Dorothy K. Gordon은 "Zhu 교수는 교육 분야에서 가장 다루기 힘든 문제인 평등과 포용성 개선을 성공적으로 해결하고 있다"라며, "그의 작업은 읽기, 쓰기 및 의사소통을 개선함으로써 개인적인 성장 부문에서 학습의 가치를 인정하도록 장려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 Zhu 교수는 교사가 전문성 개발에 접근하는 방식과 학생이 교실과 집에서 학습하는 방식을 점진적으로 변화시키는 데 성공했다"면서 "가장 중요한 점은 Zhu 교수는가 모든 학습자의 기쁨과 웰빙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일깨운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Yongxin Zhu 교수는 중국의 오지 시골 지역으로 NEI 범위를 확장하고, 클라우드 기반 학습 허브를 개발하는 데 이단상 상금을 사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교육의 질을 개선하고, 모든 학습자를 위해 포용적인 평등한 교육 접근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단상 심사위원회 위원장이자 전 유네스코 의장 Koichiro Matsuura 박사는 "이단상은 교육 분야에서 가장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옹호하며, 가능한 한 많은 사람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확장하는 데 일조한다"면서, "따라서 이단상 수상자들은 전 세계적으로 교육을 변혁시키고, 이를 통해 모든 학습자를 위해 더 밝은 미래를 연다는 목표를 실현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교육 분야의 체인지 메이커를 옹호하는 이단상 재단

이단상은 교육 이론과 실천에 중대하게 기여한 개인이나 팀에게 수여된다. 각 수상자에게는 팀별로 공평하게 나누는상금 3천만 홍콩 달러(약 미화 390만 달러)을 지급한다. 그중 절반은 교육 프로젝트를 확장하고,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학습자를 지원하는 프로젝트 기금으로 사용된다.

2021년 교육 연구 부문 이단상 수상자인 Eric A. Hanushek 교수는 Yidan African Fellows 프로그램을 조성하는 데 상금을 사용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사하라사막 이남 아프리카 지역에서 교육 의사결정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지역 정책 동료 네트워크다. 2021년 교육 발전 부문 이단상 수상자인 Rukmini Banerji 박사는 인도에서 Pratham과 함께 아동 프로그램을 개발, 테스트 및 개선 작업을 하는 한편, 지방 정부와의 협력을 확장하고 있다. 이들 프로그램은 650개 지역사회에서 35,000명의 아동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2023년 이단상, 10월부터 후보 접수 개시

이단상은 변혁적이고 지속가능한 확장성 학습 솔루션으로 전 세계 학습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교육 분야의 체인지 메이커를 기리고자 여전히 후보 지명을 반기고 있다.

이단상 재단 소개

이단상 재단(Yidan Prize Foundation)은 교육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는 사명으로 설립된 세계적인 자선 재단이다. 이단상 재단은 수상과 혁신가 네트워크를 통해 교육 분야에서 아이디어와 관행, 구체적으로는 삶과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힘을 가진 아이디어와 관행을 지원한다.

이단상은 교육의 이론과 실천에 크게 기여한 개인이나 팀에 수여되는 포용적인 교육상이다.

https://yidanprize.org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